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깨끗한 환경에는 쓰담, 건강한 조직문화에도 쓰담!

by 스마트시티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연속되는 요즘, 스마트시티도 뜻깊은 활동을 하기 위해 활발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중 일례로, 현재 사회공헌센터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쓰담’ 캠페인을 운영 중인데요. 이번에 자원운영그룹과 Test Solution그룹에서 부서 조직문화 단합 행사(GWP)로 쓰담에 참여했습니다.

 

쓰담은 ‘일만리터 쓰레기를 담다’ 라는 뜻의 봉사활동 캠페인입니다. GWP, 부서행사, 개인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인데요. 환경 정화 활동에 필요한 쓰레기봉투, 목장갑, 그리고 그룹원들이 봉사활동 중 사용할 수 있는 간식쿠폰까지 모두 지원받아 진행할 수 있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이라 각 그룹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참여한 두 그룹은 어떤 방식으로 활동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자원운영그룹에서는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그룹원이 함께 모여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한 손에는 쓰레기 봉투를, 다른 한 손에는 집게를 들고 거리 곳곳에 있는 쓰레기들을 하나 둘 씩 치워 나갔는데요. 평소에는 별 생각 없이 지나치는 길이었지만, 환경을 생각하며 다니다 보니 보이지 않던 쓰레기들이 생각보다 많이 보였다고 합니다.

 

좋은 날씨에 산책하는 마음으로 맑은 공기도 쐬고, 깨끗하게 청소가 되니 일석이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한마음으로 단합하여 따뜻한 봉사활동을 펼친 덕분에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그룹원들의 마음도 한결 가벼워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편, Test Solution그룹에서는 GWP를 개최했습니다. 올해 그룹의 조직문화 키워드가 바로 소통, 칭찬인데요. 소통이 제일 필요한 관계는 늘 함께하는 동료가 아닐까요? 업무를 비롯한 일상생활에도 도움을 받기 위해, 해당 그룹은 Life Coaching센터에서 진행하는 ‘나와 타인을 이해하는 MBTI 워크샵’에 단체로 참여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MBTI를 아는 만큼 이번 행사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하는데요. 실제 검사는 훨씬 더 체계적인 내용으로 진행되고, 결과도 전문 상담사로부터 자세하게 들을 수 있어 전체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임직원들의 모습만 보아도 얼마나 집중하는지 확인할 수 있죠!

 

Test Solution그룹의 행사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오랜만에 그룹원들이 모여 진행한 행사인 만큼 조금 더 의미 있는 활동을 생각한 끝에 쓰담을 발견한 것인데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저마다 밝은 모습으로 캠페인에 동참한 덕분에, 저수지 주변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어디든 이동할 수 있는 사랑의 나눔로드도 함께해주는 센스까지! 각자의 따뜻한 마음을 곳곳에서 전해주었습니다.

 

이처럼 쓰담 봉사활동은 어느 그룹이라도 부담 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으로, 점점 많은 그룹에서 소중한 시간을 함께하기 위해 동참하고 있습니다. 쓰담으로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쓰레기도 담고, 건강한 조직 문화를 위한 가치도 담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