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한마음으로 펼친 선한 영향력 - 21년 상반기 Walk on, Give on 후원사업

by 스마트시티

저마다 마음의 숙원사업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꼭 추진해 보겠다!’ 하고 마음을 먹는 것이죠. 이번에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가 구미 강동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추진한 사업이 있습니다. 그간의 숙원사업이었던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의 환경 개선이었는데요. 준공이 완료되어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7월 19일, 구미 복지관에서 경로식당 리모델링 공사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은 지난 상반기에 진행했던 비대면 걷기 봉사활동(Walk on Give on)을 통해 기금을 마련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 환경 개선에는 지역 업체의 후원도 있었는데요. 리모델링 소식에 지역의 9개 업체가 총 2억 1천만 원을 모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로식당 리모델링은 기존에 36평이었던 식당을 90평으로 확장한 공사였습니다. 60명씩 3번에 걸쳐 어르신들께 배식할 수 있었던 공간이 136명에게 한 번에 배식할 수 있을 만큼 넓어진 데에 의미가 있는데요. 공간이 넓어진 만큼 화재 또는 위생 등의 안전사고 위험과 어르신들이 대기하는 시간이 줄어들어 더욱 마음이 뿌듯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준공식에서는 좋은 뜻에 함께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식에 대한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자리를 가득 메운 내빈석을 바라보니 지역 공동체가 만들 수 있는 선한 영향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준공식이 마무리된 후에는 어르신들께 바로 배식을 시작하였는데요. 김현도 구미지원센터장, 김장호 구미시장 등 참석 내빈들이 따뜻한 국물이 포함된 식사를 전달드리며 안부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깨끗하고 더 넓은 공간에서 마음 편하게 식사하는 어르신들께 직접 식사를 전달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에서는 또 하나의 선물을 준비했는데요. 바로 어르신들이 식사 후에 간식으로 드실 수 있는 음료와 카스테라입니다. 이전보다 개선된 식당에서, 복지관을 방문한 어르신들이 한결 더 편안히 식사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지역을 위한 발전은 많은 도움의 손길로 따뜻하게 피어납니다. 앞으로도 지역 곳곳의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가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