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공연] 화려한 비극, 엇갈린 두 운명!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by 스마트시티


(계명아트센터 공식 홈페이지 참조)

지역 공연가에 올해 첫 대형 뮤지컬인 <마리 앙투아네트>가 세 달간의 서울 장기 공연을 마치고 계명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립니다.  이 작품은 역사적 사실에 상상력을 가미한 일본의 동명 ‘팩션’ 소설이 원작인데요, 오스트리아 왕가의 철부지 막내딸이 프랑스의 왕비가 되면서 역사의 격랑에 내던져지는 과정을 그립니다.

오랜 앙숙인 프랑스와 오스트리아가 잠시 맺은 결혼 동맹의 주인공인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인들의 공공의 적으로 자리를 굳히게 됩니다. 귀족들은 악의와 불만을 안고 그녀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데 혈안이었고, 식료품값 폭등과 자연재해 등으로 생활고를 겪던 민중들에게는 증오의 대상이 됐습니다.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는 민중의 지탄을 받은 사건 발생부터 도주, 단두대 처형까지 생생하게 재해석해 극의 긴장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국내 뮤지컬계에서 ‘핫’한 여배우들이 작품에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주인공 마리 앙투아네트 역에는 옥주현과 김소현이, 마그리드 아르노 역에는 윤공주와 차지연이 각각 더블 캐스팅됐습니다. 마그리드 아르노는 마리 앙투아네트와 정반대의 삶을 살며 진실과 정의에 대해 이야기하는 허구의 인물입니다.

아름답고 비극적인 선율과 호화롭고 세련된 베르사이유 궁전을 배경으로 로코코 양식의 진수를 보여주는 수십벌의 의상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이번 공연은 역사적 희생양이 된 마리 앙투아네트의 인간미를 부각시키고 미공개 곡을 추가해 원작과 전혀 다른 느낌으로 각색한 한국판 초연이어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 일시 : 2015. 3. 7(토)~3. 8(일) 오후 2시, 7시

- 장소 : 계명아트센터

티켓정보 : VIP석 130,000원/R석 110,000원/S석 90,000원/A석 60,000원

- 문의 : (주)에스제이엔터 1599-2005/계명아트센터http://kmuartcenter.kr/index.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