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구미 눈썰매장

by 스마트시티

 

겨울철 즐길거리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것은 바로 "눈썰매"가 아닌가 싶은데요. 소복이 쌓여 있는 눈 위로 썰매를 타고 내리막길을 내려가는 것만큼 스릴이 있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장소 : 낙동강체육공원 눈썰매장
운영기간 : 2022년 12월 23일 (금) - 2023년 01월 31일 (화)
운영시간 :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2:40)

 

구미에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금오랜드 썰매장과 낙동강 야외 눈썰매장 등이 있는데요. 저는 구미시 낙동강체육공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야외 눈썰매장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2022년 12월 23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운영되었는데요. 튜빙눈썰매, 짚라인, 군밤 굽기, 빙어 잡기 등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낙동강체육공원 3 주차장 근방에 야외눈썰매장이 위치해 있었습니다. 지난 7월에 ‘낙동강 체육공원 야외수영장’이 진행되었던 장소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입구에서 표를 사서 입장을 할 수 있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표를 구매하면 더 많은 할인을 받아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의 매표소에는 눈썰매 체험, 빙어낚시체험, 군밤 굽기 체험, 빙어튀김존, 집라인체험 등의 표를 살 수 있습니다.

 

 

눈썰매장으로 들어서자마자 소복이 쌓인 하얀 눈이 보였습니다. 인공눈을 만들어 눈썰매장을 운영하는 것인데요. 썰매장 양 옆으로 스노우 머신들이 놓여있었습니다.

 

 

눈썰매를 타러 가기 전, 튜브썰매 보관소에서 튜브를 골라야하는데요. 낙동강 체육공원 야외 눈썰매장은 플라스틱의 썰매를 사용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내려오다 썰매끼리 부딪힐 때 위험하지 않아서 안전하다고 느껴졌어요.

 

 

추운 날씨에도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추운 날씨를 잊을 정도로, 튜브를 타고 눈 위를 달리는 것이 너무 스릴 있고 즐거웠습니다.

 

 

낙동강체육공원 야외눈썰매장은 썰매 라인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는 않았습니다. 각자 옆 사람과 부딪히지 않을 위치에서 타고 내려오면 되는데요. 위쪽과 아래쪽에서 직원들이 위험하지 않게 위치를 잡아줍니다. 눈썰매장은 동반 탑승을 금지하며,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탈 수 없으므로 안전을 고려하여 어른 먼저 내려온 후, 어린이가 내려갈 수 있도록 합니다. 쌩쌩 달려서 내려온 후, 눈썰매를 챙겨 모두 나오면 다음 사람이 탈 수 있었습니다.

 

 

바비큐 그릴이 배치되어 있는 이곳은 군밤을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군밤 체험장입니다. 이 옆으로 빙어낚시 체험장이 있었는데요.

 

 

빙어낚시 체험장에서는 낚싯대를 사용하지 않고 얼음뜰채를 이용해 빙어를 잡을 수 있는데요. 뜰채를 사용하기에 누구나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빙어를 잡기 위해 매우 열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뜰채와 함께 플라스틱 컵을 받았는데요. 플라스틱 컵 안에 물을 반 정도 채운 후, 잡은 빙어를 담으면 됩니다.

 

 

갓 잡은 빙어를 가지고 즉석에서 빙어튀김을 만들어주는데요. 매표소에서 빙어튀김 티켓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매표소에서 구매한 티켓과 잡은 빙어를 빙어튀김 부스에 가지고 가면, 부스에서 빙어를 씻어서 튀겨줍니다. 빙어튀김은 휴게 부스에 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낙동강체육공원 눈썰매장에는 외부음식은 반입할 수 없는데요. 그 대신 휴게 부스에 3대의 푸드트럭이 있었습니다. 푸드트럭에서 음료와 분식, 회오리감자 등을 판매하였어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테이블도 있어 편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눈썰매체험장 바로 옆에 짚라인 장비 부스가 있습니다. 짚라인도 매표소에서 체험티켓을 따로 구매해야 했는데요. 체험티켓을 가지고 짚라인 장비부스로 가서 헬멧과 하네스 등의 안전 장비를 착용하고 짚라인 체험장으로 가면 됩니다. 짚라인 길이는 눈썰매장 정도의 길이기에, 짚라인 체험은 주로 어린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추운 날씨를 잊고 눈썰매를 타니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였는데요. 어린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부모님이 방문하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 자녀와 즐거운 추억을 쌓고 싶다면 구미 낙동강 야외눈썰매장 추천드릴게요!

 

 

※ 기자단의 100% 순수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된 기사임을 밝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