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대한 스케일과 화려한 볼거리로 무장한 외화들의 점령으로 2015년 상반기 한국영화는 크게 환영받지 못했는데요, 한국영화의 극심한 가뭄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 다양한 장르와 탄탄한 작품성을 내세운 영화들이 잇달아 개봉했습니다. 한국 영화의 자존심을 지키며 극장가에 단비를 내릴 수 있을지, 2015년 6월 셋째주 메가박스 구미강동점 영화 상영작을 살펴봅니다.

 

<네이버 영화> 참조

쥬라기 월드 액션/모험/SF 미국 125분

<개봉> 2015. 6. 11

<출연>크리스 프랫(오웬),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클레어), 빈센트 도노프리오(모턴) 외

<등급> 12세 관람가

<줄거리>

살아있는 모든 것을 압도할 그들이 깨어났다! ‘쥬라기 공원’이 문을 닫은 지 22년, 유전자 조작으로 탄생한 공룡들을 앞세운 ‘쥬라기 월드’는 지상 최대의 테마파크로 자리잡는다. 하지만 새롭게 태어난 하이브리드 공룡들은 지능과 공격성을 끝없이 진화시키며 인간의 통제를 벗어나기 시작하는데…돌아온 공룡의 세상! 인류에게 닥친 최악의 위협!

<평론가 리뷰>

기술은 신식이 좋고, 연출은 구식이 좋다_김수(씨네21)

업그레이드에는 성공, 인물과 서사를 만드는 데는 실패_황진미(씨네21)

 

<네이버 영화> 참조

극비수사 드라마/범죄 한국 108분

<개봉> 2015. 6. 18

<감독> 곽경택

<출연> 김윤석, 유해진, 송영창 외

<등급> 15세 관람가

<줄거리>

1978년 부산에서 일어난 실제 이야기.한 아이가 유괴된 후, 수사가 시작되고 아이 부모의 특별 요청으로 담당이 된 공길용 형사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극비 수사를 진행하기로 한다. 한편, 가족들은 유명한 점술집을 돌아다니며 아이의 생사여부를 확인하지만 이미 아이가 죽었다는 절망적인 답만 듣게 되고, 마지막으로 도사 김중산을 찾아간다. 아이의 사주를 풀어보던 김도사는 아직 아이가 살아있고, 보름 째 되는 날 범인으로부터 첫 연락이 온다고 확신한다. 보름째 되는 날, 김도사의 말대로 연락이 오고, 범인이 보낸 단서로 아이가 살아있음을 확신한 공형사는 김도사의 말을 믿게 된다. 하지만 한 달이 지나도록 수사는 진전되지 않고, 모두가 아이의 생사 보다 범인 찾기에 혈안이 된 상황 속에 공형사와 김도사 두 사람만이 아이를 살리기 위한 수사를 계속 진행하는데…

<평론가 리뷰>

비상식이 당연한 시대에 불어넣는 휴머니티_김성훈(씨네21)

곽경택이 힘 빼고 각을 좁히면_박평식(씨네21)

꼭 살아 있다는 믿음. 꼭 살려야 한다는 원칙. 그게 필요했다_황진미(씨네21)

 

<네이버 영화> 참조

경성학교:사라진 소녀들 미스터리/드라마 한국 99분

<개봉> 2015. 6. 18

<감독> 이해영

<출연> 박보영(주란), 엄지원(교장), 박소담(연덕) 외

<등급> 15세 관람가

<줄거리>

외부와 단절된 경성의 한 기숙학교. 어느 날부터, 학생들이 하나 둘 이상 증세를 보이다 흔적도 없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주란(박보영)은 사라진 소녀들을 목격하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어주지 않고, 교장(엄지원)도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우수학생 선발에만 힘쓸 뿐이다. 학교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에 의문을 품은 주란, 하지만 곧 주란에게도 사라진 소녀들과 동일한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1938년 기록조차 될 수 없었던 미스터리가 드러난다!

<평론가 리뷰>

숱한 레퍼런스 위에 꽃피운 이해영만의 오리지널리티_윤혜지(씨네21)

 

<네이버 영화> 참조

샌 안드레아스 드라마/스릴러 미국 114분

<개봉> 2015. 6. 3

<감독> 브래드 페이튼

<출연> 드웨인 존슨(레이), 알렉산드라 다드다리오(블레이크), 칼라 구기노(엠마) 외

<등급> 12세 관람가

<줄거리>

마침내 모든 것이 무너진다. 샌 안드레아스 단층이 마침내 끊어져 규모 9의 강진이 발생하자 구조헬기 조종사 드웨인 존슨은 사이가 멀어진 아내와 함께 외동딸을 구하기 위해 최악의 상황 속으로 뛰어든다. 세상이 무너지는 마지막 순간, 당신은 어디에서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평론가 리뷰>

과장되지 않은 성실한 재난영화_이예지(씨네21)

고통 없이 재난 광경만 요란하다_이용철(씨네21)

웃음을 참을 수 없으니_박평식(씨네21)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