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시민과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가 함께하는 가을 축제, 2014 나눔워킹 페스티벌이 일주일 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걷기’인데요, ‘걷기’는 의학과 체육학을 통해 다양하게 검증되어 있습니다.

허준 선생은 동의보감에서 ‘좋은 약을 먹는 것보다는 좋은 음식이 몸에 더 좋고,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 것보다는 걷기가 더 낫다’라고 말할 정도로 걷기의 효과는 뛰어난데요, 영국 애스턴대학교 고령화연구소에 따르면 매일 30분 간 산책하는 습관은 비만, 당뇨, 우울증, 치매는 물론 암까지 예방하는 놀라운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2014 나눔워킹 페스티벌은 걷는 즐거움과 운동효과뿐 아니라 우리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이웃들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오는 27일, 나눔워킹 페스티벌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코스를 살펴봅니다.

(클릭하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fun on the street!

걷기 코스 곳곳에 숨어있는 흥겨움을 따라 한 발 한 발 힘차게 내딛어 보세요. 풍물패와 브라스 밴드의 흥겨운 공연에 힘든 것도 잊고, 경찰 승마대의 늠름한 호위까지 있어 든든하답니다. 리듬에 맞춰 길을 걷다보면 어느새 반환점과 결승선이 코앞!

 

퍼레이드 운영

경찰 승마대 → 에어아바타 → 풍물패 → 재능기부 간이무대 → 음수대 → 브라스 밴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