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어린이들의 꿈이 자라는 행복 놀이터! ‘아띠 구미시 장난감 도서관’ 개관식

by 스마트시티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아이들에게 세상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느끼게 해주고 싶은 것이 모든 부모님의 마음이겠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도 마찬가지입니다. 큰 맘 먹고 장난감을 사줬지만 아이들이 금방 싫증 내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때 장난감을 빌리는 곳이 있다면? 지역의 어린이들이 마음껏 장난감을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 도서관이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19일 오전, 송정동 YMCA 2층에 구미에서는 세 번째로 ‘아띠 구미시 장난감 도서관’이 개관했습니다.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임직원, 구미 YMCA 임원, 지역 주민과 아동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장난감 도서관 개관을 축하했는데요, 구미 YMCA 어린이집 아이들이 식전공연으로 국악공연을 펼쳤으며, 스마트시티가 장난감 도서관을 위해 후원금 전달했습니다.

아띠 장난감 도서관은 220종 800여 점의 장난감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내부를 살펴보면 대여실, 세척실, 강의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유실과 놀이공간 등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방염, 안전장치, 유해물질 방지 설비, 냉난방 설비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아띠 구미시 장난감 도서관은 장난감 대여 외에도 다양한 유아 체험 활동, 부모 교육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복합 교육・문화 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입니다.

한편 구미시는 지난 2010년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구평동에 아이누리 장난감 도서관, 도량동에 초록별 장난감 도서관을 개관하였으며 1,400여 명의 회원(누계 3,000여 명)이 가입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인디언 속담처럼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회 전체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아띠 구미시 장난감 도서관은 아이들이 아이답게 자라는 곳, 아름다운 가족을 만드는 곳, 아이들이 행복한 곳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구미시 송원동로 11-16(송정동) /  문의 : 054-451-84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