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여행] 축제의 계절 가을, 여행을 떠나요!

by 스마트시티

 

축제의 계절, 가을이 다가옵니다. 여름동안 열정적이고 화려했던 축제들과 함께했다면, 가을에는 지친 마음을 풍요롭게 만드는 축제들이 가득합니다. 이색적인 볼거리부터 풍성한 먹거리까지 다양한 축제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올 가을, 다채로운 경북의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9월 25일부터 개최됩니다. 올해는 ‘어릿광대의 꿈’이라는 주제와 함께 7개의 무대에서 300여 개의 공연과 100여 개의 체험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된 12개의 전통탈춤공연부터 중국, 일본, 프랑스 등 다양한 나라의 탈춤공연까지. 눈을 즐겁게 해 줄 공연들이 가득 준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탈춤 배우기, 탈 만들기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들도 많아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일시> 2015. 9. 25(금) ~ 10. 4(일)

<장소> 안동 시내, 탈춤공원, 하회마을 일대

 

 

문경오미자축제

 

달고, 시고, 맵고, 짜고, 쓴 다섯 가지의 맛이 난다고 해서 이름 지어진 ‘오미자’. 바로 그 오미자축제가 문경에서 열립니다.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데요. 특유의 향과 선명한 빛깔을 자랑하는 문경의 오미자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최고 품질을 자랑합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붉은활력가요제, 깜짝오미자경매쇼,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미자즙 많이 만들기, 오미자 술 빨리 먹기, 오미자 수확하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시> 2015. 9. 11(금) ~ 9. 13(일)

<장소> 문경새재도립공원 주차장 일대

 

 

상주이야기축제

 

전래동화만큼이나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한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경북 상주의 ‘이야기축제’입니다. 매년 다른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는 이곳의 올해 주제는 바로 ‘자전거’입니다. 누구나 가지고 있을법한 자전거에 대한 추억, 다양한 사연들이 이색적인 체험과 함께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개막식과 자전거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이야기 경연대회, 이색 자전거 콘테스트, 쌀가마니․막걸리 배달 자전거 경주대회, 별난 자전거 체험까지. 올해 상주이야기축제는 자전거와 관련된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일시> 2015. 10. 9(금) ~ 10. 11(일)

<장소> 상주 북천시민공원, 상주시내 일대

 

 

봉화송이축제

 

경북 봉화는 연간 80여 톤의 송이를 생산하며 전국 최대 송이 주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맛과 향이 좋아 예로부터 정평이 나있는 봉화송이 축제가 10월 2일부터 4일간 열립니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봉화송이축제. 송이요리 전시, 송이 채취 체험, 송이 볼링 등 송이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개막축하공연, 7080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제3회 봉화송이 전국마라톤대회, 삼계 줄다리기 및 공민왕 행차 재현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시> 2015. 10. 2(금) ~ 10. 5(월)

<장소> 봉화읍 체육공원, 송이산 일원

 

 

예천세계활축제

 

활의 고장이라 불리는 예천에서 2015 제2회 예천세계활축제가 열립니다. 지난 해 ‘예천 활, 세계를 향해 시위를 당기다’는 주제로 처음 개최되었고, 올해는 ‘예천의 힘! 예천의 화살’이라는 주제로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입니다. 축제기간 동안 50여 개가 넘는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관광객의 재미를 더해 줄 예정인데요. 예천세계활축제는 단순히 관람하는 축제에서 벗어나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입니다. 국궁, 양궁 활쏘기 체험부터, 불화살쏘기 체험, 대나무 활 만들기 등 다양한 활 체험을 경험해보세요.

 

<일시> 2015. 10. 15(목) ~ 10. 18(일)

<장소> 경북 예천 한천체육공원, 경북 예천 남산공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