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쁜 일상 탓에 건강을 챙기기가 쉽지 않은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먹는 것만으로 병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잘 먹어야 빨리 낫는다.’는 말처럼, 몸에 좋은 음식은 그 어떤 약보다 효과가 뛰어납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힐링푸드를 소개합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카레’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항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강황의 핵심 성분인 커큐민이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줄여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 진행을 늦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천연 항우울제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우울증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이밖에도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뇌의 주요부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재료>
카레가루, 감자, 당근, 양파, 버섯, 돼지고기, 녹말가루
<요리법>
1. 감자, 당근, 양파, 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양파를 먼저 볶는다.
3. 돼지고기, 감자, 당근, 버섯을 넣어 볶다가 물을 넣고 끓인다.
4. 카레가루를 넣은 다음, 눌러 붙지 않게 저어준다.
5. 녹말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Tip! 양파를 많이, 그리고 오래 볶은 다음 조리할수록 카레의 단맛이 증가합니다.

 

 
감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단호박영양밥’
미네랄, 비타민 B와 C가 풍부한 단호박은 목구멍과 기관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또한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있어 감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잡곡, 찹쌀, 각종 견과류와 단호박을 넣어 만드는 단호박 영양밥은 간편하게 한 끼 식사만으로도 면역력을 높여줘, 감기를 예방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단호박에는 어린이들의 두뇌 발달에 좋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습니다.

 

<재료>
잡곡, 찹쌀, 단호박
<요리법>
1. 잡곡, 찹쌀을 물에 불린다.
2. 단호박의 속을 파내고 그 안에 불린 잡곡, 찹쌀 등을 넣는다.
3. 찜기에 단호박영양밥을 넣고 30분 정도 푹 찐다
Tip! 인삼, 대추, 버섯 등을 넣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들깨죽’
들깨는 혈관노화를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들깨는 ‘셀룰로오스’라는 물질로 덮여있어 그냥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볶은 후 빻아 먹는 것이 좋은데, 들깨를 곱게 빻아 끓인 들깨죽은 들깨를 그대로 먹는 것보다 소화가 잘 되게 도와주고 입맛을 돋우어 줍니다. 하지만 들깨는 기본 열량이 높은 음식이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주의하며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
들깨가루, 쌀, 물, 소금 약간, 설탕 약간
<요리법>
1. 쌀을 2-3시간 불린 후 물과 함께 끓인다.
3. 들깨가루를 넣어 끓인다.
4. 눌러 붙지 않게 천천히 저으면서 끓인다.
5. 소금이나 설탕으로 간을 한다.
Tip! 소금을 먼저 넣어 간을 하면 죽이 삭아 묽어지므로, 끓인 다음 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