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시 시민행복추진단이 11월 10일 인동도시숲, 동락공원, 자전거안전교육장, 구미과학관을 방문하는 등 현장투어를 실시하였습니다. 


지난 9월부터 매주 화요일 실시되고 있는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는 시민이 직접 생활민원 및 주요시책 현장을 모니터링하여 시민의 눈높이로 문제점을 사전발굴하고 해결하는 시민소통 참여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현장투어는 인동도시숲, 동락공원, 자전거안전교육장, 구미과학관을 선정하여 방문하였으며, 참여자들은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낀 의견을 진솔하게 전달하였습니다.


투어에 참여한 행복단 2팀(팀장 문동배)은 해당부서로부터 시설 및 현황에 대한 설명 청취 시간을 가졌으며, 현장의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을 팀별 회의를 통해 활동보고서에 담아 구미시에 전달하였습니다. 


문동배 팀장은 “이번 투어를 통해 인동도시숲, 동락공원 등 도심 속의 아름다운 휴양지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무료자전대여소, 구미과학관 등 속속들이 재미가 있는 동락공원을 가족 나들이 명소로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시민행복추진단은 환경자원화시설 등 18개소(6회)를 방문하여 시민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을 197건을 발굴하였고, 해당부서에 보고서를 제출하여 시정에 반영, 좀 더 행복한 구미만들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