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글과 그림으로 꿈을 찾는 여행지도 ‘2015 비전아카데미’

by 스마트시티

 

 

지난 주말동안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2015 비전아카데미’가 진행되었습니다. 구미시와 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중·고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는 비영리컨설팅 Welfirm 표경흠 대표의 <꿈이란 무엇일까?> 특강과 J비주얼스쿨 정진호 대표의 <비주얼씽킹과 마인드맵을 활용한 생각정리 워크숍> 등 다양한 특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나를 발견하는 방법, 나의 꿈을 찾는 방법 등 다양한 강의 진행
2015 비전아카데미에 참여한 학생들은 모둠활동, 소감 나누기, 피드백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했습니다. 특히, 참여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모둠활동은 스스로 자신의 현재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주도적 참여와 협업으로 스스로의 기획자로서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한 유익한 활동이 되었습니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김 모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받는 주입식 교육과는 달리 직접 참여하고 느끼며,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내 자신이 꿈꾸는 진정한 나의 모습은 어떤 것이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깊이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구미시 배정미 주민복지과장은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큰 꿈을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며 “우리 시에서도 청소년들이 한 해 한 해 꿈을 잘 엮어 멋진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날 Welfirm 김미경 대표의 <퍼실리테이션과 함께하는 Dream 디자인> 강의를 통해 진정한 자기 모습과 꿈을 찾아가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구미의 밝은 내일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 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구미시와 함께 올 한 해 다양한 시민행복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 저소득가정 자녀 무상학습지원 프로그램 ‘희망학습관 3+1’, 함께해서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 ‘구미사람책도서관’ 등을 통해 구미시가 행복특별시로 거듭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