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시와 구미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저소득가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미시를 비롯한 6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2014년 상반기 24가구에 무료포장이사 및 다양한 집수리 서비스 등 총60여 건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오아시스 하우스’는 저소득 가구의 높은 이사비용과 집수리 부담 해소를 위한 사업으로 이사부터 집수리, 도배·장판교체, 전기・욕실타일・보일러 수리, 청소 등 주거환경 개선 토탈 서비스와 희망가구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자원연계까지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구미청년연합봉사단은 가족봉사단으로 배우자와 자녀들도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가족애를 돈독히 하고, 부모가 직접 봉사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 자녀에게는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과 진정한 자원봉사에 대한 산교육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남유진 시장은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 참여 기관·단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복지체감도 향상 뿐 아니라, 저소득 주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43만 시민의 복지와 대한민국 복지 1등 도시 행복특별시 구미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