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여름휴가 특집③] 이 앱 하나면 여행준비 끝!

by 스마트시티

 

여행을 갈 때, 가이드북을 구매하던 시절은 이제 옛날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다양한 여행앱을 다운받아 누구보다 스마트한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여행 계획부터, 실시간 숙소&교통편 예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언어까지 섭렵할 수 있는 여행앱! 낯선 곳에서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는 베스트 여행앱을 소개합니다.

 

 

 

국내여행, 이 앱하나로 해결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다운받으면 국내여행에 관련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전국 곳곳의 여행기사, 관광지, 음식점, 숙박 등 약 3만여 건의 관광정보 서비스 제공해주기 때문인데요. 이 앱을 이용하면 문화/역사관광지, 바다관광지, 레져관광지, 휴양관광지 등 여행의 목적에 맞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당신이 가보지 못한 보석 같은 관광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해외여행, 이 앱과 함께라면 걱정없다 <위시빈>
세상의 모든 여행을 담은 가장 두껍지만 가벼운 가이드북 <위시빈>. 여행을 준비하면서 직접 코스를 짜고 일정을 세우고 있다면 지금 바로 위시빈을 다운받아보세요. 여행일정 공유서비스를 제공하는 이 앱은 공항부터 숙소, 교통편까지, 필요한 정보를 여러분이 가고자 하는 곳을 이미 다녀온 여행객들의 여행일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후기와 여행에 든 비용까지, 그야 말로 살아있는 실시간 정보를 득템할 수 있는 매력만점의 앱. <위시빈>입니다.

 

 

 

단 하루라도 살아보는 게 여행이란다 <에어비앤비>
여행에 있어 숙박은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부분입니다. 2008년 8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된 <에어비앤비>는 진짜 여행을 원하는 여행자들과 전 세계의 특별한 숙소를 가진 호스트들을 연결해주고 있습니다. 밀라노 디자이너의 아파트, 호주의 건축가 부부의 집, 뉴욕의 로프트까지, 전 세계 192개국 600,000곳의 특별하고 아름다운 숙소를 예약하고, 여행이 아닌 직접 그곳에서 살아보는 것. <에어비앤비>로 가능한 일이 됐습니다.

 

 

 

전 세계 지도, 이 앱에 다 담겨있다 <구글맵>
해외 여행지에서 길을 찾을 때 ‘구글맵’은 필수 그 이상입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명성이 자자한 구글맵은 전 세계 어디의 위치에서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할 때는 와이파이가 연결된 곳에서 미리 지도를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근방의 맛집이나 가볼만한 곳에 대한 추천은 물론이고 목적지를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 심지어 자전거로 갈 수 있는 경로까지, 친절앱 <구글맵>입니다.

 

 

 

어학의 천재? 사실 이 앱 덕분이란다 <네이버 글로벌회화>
해외여행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언어 고민.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이 당신의 당황스러운 순간을 깔끔하게 해결해줍니다. 15개 외국어, 516개 상황, 4,092개 문장을 수록한 이 앱 하나면 세계 어느 곳을 여행하든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상황별로 맞춤형 활용어가 구분돼 있고, 우리말로 검색할 수 있어 원하는 문장을 찾기 쉽습니다. 이제 두꺼운 회화 책 대신 <네이버 글로벌회화> 앱을 챙겨보세요!

 

 

 

안전한 여행, 이 앱으로 보장받자 <해외안전여행>
해외여행 시 안전을 위해 꼭 챙겨야할 앱이 하나 있습니다. 우리나라 외교부에서는 해외 여행객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 매뉴얼과 비상연락처를 담은 <해외안전여행> 앱을 만들었는데요. 이 앱은 각종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매뉴얼과 전 세계 여행경보 현황, 한국대사관·총영사관의 대표번호와 핫라인 번호, 현지 긴급 구조 연락처 등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긴급 상황에서 꼭 필요한 정보들이 담긴 앱. 잊지말고 챙겨야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