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즐거운 추석 명절을 위한 꿀팁! 교통정보, 응급의료기관 확인법

by 스마트시티

주일도 남지 않은 추석! 이번 추석에는 다른 때보다 긴 연휴가 주어졌는데요. 다들 연휴 계획 세우셨나요? 가족과의 만남, 여행 등 다양한 계획들을 준비하고 있을 이때!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을 위해 스마트시티가 명절관련 정보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추석연휴 교통정보와 응급의료기관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와 앱을 소개합니다.

 

 

꽉 막힌 도로는 이제 더 이상 No!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

연휴기간이면 늘 접하는 교통정체 소식! 운전자들에게 명절은 고향에 간다는 생각에 설레면서도 장시간 운전대를 잡아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이 되곤 하는데요. 도로 정체구간과 우회도로 및 소요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명절 교통대란을 대비해 보는건 어떨까요?

 

<국가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국토교통부의 ‘국가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는 정체구간부터 돌발사고, 우회도로까지 실시간 도로상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모바일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실시간 도로상황 파악에 편리한데요. 굳이 어플을 깔지 않더라도 m.its.go.kr을 통해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국가교통정보센터(www.its.go.kr)

 

<고속도로교통정보> 앱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교통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앱입니다. 지도, 노선별 상황, CCTV, 교통방송 등 다양한 형태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본인에게 맞는 교통정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국도의 교통상황과 교통예보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앱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고속도로교통정보’ 검색 후 다운로드

 

 

연휴기간, 갑자기 아플 땐 어디로 가야하죠? 응급의료기관 확인법

평소보다 기름진 음식을 먹기 때문에 체하거나 배탈이 나기 쉬운 명절! 연휴기간에는 문을 닫는 병원, 약국이 많아 갑자기 아플 경우 어디로 가야할 지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상비약조차 구비되지 않은 경우라면 더욱 막막하게 느껴지곤 합니다. 명절과 같은 긴 연휴에 앞서 우리 동네 응급의료기관과 비상약국들을 미리 체크해 보는건 어떨까요.

 

<응급의료포털 e-gen> 홈페이지&앱

추석연휴 비상진료를 하는 병원과 약국 정보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응급의료포털.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이곳은 동네병원부터 응급실, 약국, 달빛 어린이병원 등 다양한 의료기관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데요. 계절별 질환, 증상별 응급처치,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요령 등 다양한 정보도 접할 수 있어 실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응급의료포털 e-gen(www.e-gen.or.kr)

‣ 앱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e-gen’ 또는 ‘응급의료 정보제공’ 검색 후 다운로드

 

<건강정보> 앱

건강정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인데요. 손쉬운 병원찾기, 약국찾기뿐만 아니라 비급여 진료비 확인신청과 내가 먹는 약에 대한 세부 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계절별, 성별, 연령별로 생활 속 질병정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번 추석에는 이 앱을 통해 건강한 명절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 앱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건강정보’ 검색 후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