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축제] 떠나자~ 선선한 가을바람 타고! - 2016 가을 축제

by 스마트시티

올 여름 기록적인 무더위에 피서 계획까지 취소한 이들이 많았는데요. 더위가 물러갈 때가 되니 이번에는 며칠째 계속되는 폭우가 나들이를 방해합니다. 날씨 방해받지 않고, 실패 없이 떠나는 나들이를 위해 계획은 필수! 다가오는 가을축제를 찜 해놓고 신나는 야외활동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더 멋진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지금 소개합니다.
 

신명나는 흥을 느끼고 싶다면!
2016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일시 2016. 09. 30.(금)~10. 09.(일)
장소 탈춤공원, 문화의 거리 등 안동시내 일원
문의 054-841-6397~8

한국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를 보유한 안동. 전통의 미학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이곳에서 국제탈춤페스티벌이 펼쳐집니다. 전통 문화 도시 안동에는 유형적 자산뿐만 아니라 무형문화재도 많이 남아 있는데요. 이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는 남성대동놀이인 차전놀이, 여성대동놀이인 놋다리밟기, 화전싸움, 저전논메기 소리 등 다양하게 전승되는 무형문화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익살스럽게 펼쳐지는 탈춤 한마당은 관객과 공연자가 한 데 어우러져 흥겨운 춤판을 만들어 내는데요. 이러한 보는 공연뿐만 아니라 탈만들기와 탈춤배우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제적인 규모로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 신명나는 흥의 한마당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황홀한 밤의 일렁거림을 느끼러!
2016 진주남강유등축제

일시 2016. 10. 01(토)~10. 16.(일)
장소 진주남강 일원
문의 055-761-9111

가을밤이 주는 제대로 된 운치를 즐기기 위해 진주로 떠나 봅시다. 매년 10월 무렵이면 진주 남강에서 유등축제가 펼쳐지는데요. 올해는 ‘물·불·빛 그리고 우리의 소망’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기발한 아이디어의 유등들이 축제장을 찾은 많은 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인데요. 특히 2003년 문화관광축제 예비축제에 선정되면서 지역 축제에서 벗어나 전국적인 축제로 발전하고 있는 진주남강유등축제만의 묘미를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소망등 달기와 유등 띄우기, 유람선 체험과 사랑다리 건너기 체험 등 각종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진주에서 가을밤 낭만을 만끽해보세요.



달콤상콤한 사과 축제현장 속으로!
2016 문경사과축제

일시 2016. 10. 8.(토)~10. 23.(일)
장소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
문의 054-553-1024

예부터 달콤한 향을 가득 머금은 품질 좋은 명품사과로 소문난 문경사과. 사과로 유명한 문경에서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2016 문경사과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집니다. 사과를 주제로 한 축제이지만 먹거리뿐만 아닌 볼거리와 체험거리 가득한 축제로 소문난 문경사과축제. 사과낚시와 사과골프, 사과를 향해 쏴라 등 사과를 활용한 신나는 체험행사부터 문경사과 퀴즈쇼, 문경사과 도전 50곡 등의 무대행사까지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달콤상콤한 사과도 맛보고 각종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을뿐더러 대자연 문경새재가 주는 아름다움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가을 나들이를 선사할 문경사과축제와 함께해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