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이면 흐드러지게 피어난 코스모스와 그 위를 유유히 날아다니는 고추잠자리가 떠오릅니다. 이제 매년 가을, 이런 풍경을 구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올해 조성된 구미시 구평동 대규모 도시꽃밭(구평동 1084번지, 구평성당 앞)에 최근 코스모스가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도시꽃밭은 구미시 인동동에서 지난 2015년 12월, 경북개발공사 부지를 무상으로 임차해 올해 5월 코스모스를 파종하면서 조성됐습니다. 1만 3천㎡(4천여 평)에 이르는 넓은 꽃밭 입구에 들어서면 방문객을 환영하는 솟대가 우뚝 솟아 있고, 활짝 핀 코스모스를 보며 걸을 수 있는 산책길이 있으며, 중간 중간 쉬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벤치도 마련돼 있습니다.

앞으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구미의 새로운 힐링 명소로 거듭날 인동 코스모스 꽃밭! 부지 일부는 구미시에서 추진하는 시민행복주차장이 지난 7월 준공돼 인근 지역의 주차난 해소 및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인동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에서 오는 9월 27일(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곳에서 ‘인동동 새마을 바자회’를 개최할 예정인데요. 먹거리장터, 축하공연, 각종 체험부스, 농산물 판매, 꽃길 전시회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하니, 한번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인동 도시꽃밭 ‘코스모스 꽃밭’>
위치 구평동 1084번지(구평성당 앞 위치)
즐길거리 코스모스 산책길, 바람개비 동산, 포토존
면적 13,205㎡(4천여 평)의 대규모 도시꽃밭
주차장 시민행복주차장 무료주차 가능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