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13

[여행을 떠나요] 반갑다 해야! 경북 일출 스팟 2020 경자년의 희망을 품고 떠오르는 일출. 다가오는 1월 1일, 숨은 일출 명소에서 차분하게 새해 첫 해를 마주하는 건 어떨까요? 각기 다른 풍경이 매력적인 경북의 일출 스팟을 알아봅시다! 경주 문무대왕릉 장소 경북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봉길해수욕장 동해바다 가운데를 지키고 서 있는 문무대왕릉, 그 위로 떠오르는 붉은 해를 보며 새해 소망을 빌어보세요. 주위에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힘차게 나는 갈매기들이 특별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새해 일출 시각 07:45 울진 황금대게공원 장소 경북 울진군 평해읍 거일리 282-6 울진의 숨은 일출 포인트인 황금대게공원! 황금대게 조형물 뒤로 뜨는 둥그런 해를 사진에 담기 위해 많은 방문객이 찾는 이곳에서는 게가 앞발로 해를 잡는 듯한 그림 같은 장관을 마주할 수 ..
[푸드] 한 손에 쏙 홈파티 핑거푸드 연말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집에서 홈파티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한 손으로 집어 한입에 쏙~간편하지만 맛있는 홈파티 핑거푸드 레시피로 멋진 파티 식탁을 꾸며보세요. 연어 브루스케타 재료 바게트 슬라이스, 훈제연어, 크림치즈, 케이퍼, 올리브오일, 생파슬리 1. 바게트 슬라이스 위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구워주세요. 2. 구운 바게트 슬라이스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훈제연어 조각을 올립니다. 3. 케이퍼를 뿌리고 생파슬리를 살짝 얹어 장식하면 완성! 데블드에그 재료 계란 5개, 아보카도 반 개, 마요네즈 5큰술, 머스타드 1큰술, 소금, 후추 1. 계란을 센불에 10분 정도 끓여 반으로 잘라 노른자만 분리하세요. 2. 노른자, 아보카도를 함께 으깬 후, 소금과 소스로 간을 맞춰주며 섞어줍니다. 3. 노른자를..
[축제] 별빛이 내린다 반짝반짝 빛축제 겨울의 묘미는 바로 빛! 추운 거리를 반짝반짝 조명들이 따뜻한 빛으로 물들이는데요. 춥다고 자꾸 따뜻한 실내만 찾지 마세요. 진짜 낭만은 바깥에 있답니다. 긴 겨울밤을 밝히는 빛축제로 함께 떠나봐요! 천만 송이 꽃빛정원 이월드 별빛축제 2020년 3월 1일까지 열리는 이월드 별빛축제에서 국내 최장 길이 250m의 엔젤로드, 별빛 장미정원과 수국정원 등 13만 평 꽃빛정원을 만나보세요. 30여 개의 놀이기구도 즐기고 인생샷도 찰칵! 기간 2019. 11. 16.(토)~2020. 3. 1.(일)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이월드 수성못이 빛으로 물든다! 수성빛예술제 밤에 더욱 아름다운 야경 명소 수성못 1km 둘레에 1만여 명이 만든 소원등, 하트한지 등 다양한 빛 작품이 전시됩니다. 예술가들..
스마트시티와 함께 해피 크리스마스-사랑의 나눔로드 90, 93차 후원금 전달식 스마트시티 임직원의 뜨거운 관심으로 2019년도 열심히 달려온 사랑의 나눔로드. 추운 겨울에도 사랑의 나눔로드 현장만은 후끈후끈! 어느덧 90차 후원금의 주인공이 탄생했는데요. 지난 16일 90차, 93차 주인공을 만나기 위해 스마트시티가 은광어린이집을 찾았습니다. 90차, 93차 나눔로드의 주인공은 한부모가정의 아이들입니다. 발달이 늦어 어머니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어머니들의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스마트시티가 찾아갔습니다. 밝은 표정으로 우리를 맞아준 아이들을 만나볼까요? 어머니와 단 둘이 생활 중인 병희(가명)가 90차 나눔로드의 주인공입니다. 티 없이 맑은 웃음이 인상적이었던 병희는 다른 아이들보다 2년 정도 발달이 느립니다. 부모로서 이를 인정하기란 쉽지 않은 게 현실인데요. ..
크리스마스엔 산타마을로 떠나요-봉화 분천 산타마을 개장 한겨울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봉화 분천 산타마을로 떠나보세요!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58일간 봉화 분천역에 산타마을이 개장합니다. 올해로 6번째 개장하는 산타마을은 매년 겨울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핫플레이스! 이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하는 건 어떨까요? 산타열차, 산타레일바이크, 소망 편지를 보내는 산타우체국 등 즐거운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산타외줄타기, 마칭퍼레이드, 산타 키다리아저씨 등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V-train, 알파카 먹이 주기, 산타딸기 핑거푸드 만들기, 산타썰매, 전통 민속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데요. 분천역은 한국-스위스 수교 50주년을 맞아 스위스의 ..
파란 옷 산타가 떴다!-2019 삼성 산타 DAY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 혹시 파란 옷을 입은 블루 산타를 아시나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스마트시티와 지역 봉사자들이 함께 블루 산타로 변신하는데요. 바로 ‘삼성 산타 DAY’ 풍경입니다. 산타들이 한꺼번에 찾아온 ‘2019 삼성 산타 DAY’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스마트시티는 지난 2014년부터 6년째 ‘삼성 산타 DAY’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지역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직접 산타가 되어 선물을 포장하기 위해서인데요. 지난 12월 18일, 구미코에서 ‘2019 삼성 산타 DAY’가 열렸습니다. 정금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선사하는 크리스마스 캐럴 메들리 합창으로 해피 바이러스가 가득 찼는데요. 벌써 크리스마스를 맞은 것 같은 들뜬 기분~ 산타로 변신할 준비 완료입니다! 이번 ‘삼성 산타 D..
[정보] 연말엔 마음을 전해보세요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고마웠던 사람에게 마음을 담아 선물이나 엽서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직접 포장하면 정성이 한가득 느껴지는 선물을 전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금손이 되는 선물 포장의 기술을 유튜브 영상으로 배워보세요. 선물 포장의 꽃 리본 묶기 Trueheartwrap 선물 패키지 모양과 크기별로 어울리는 리본 묶기를 영상 따라 쉽게 배울 수 있어요. 도자기 그릇, 와인병 등 포장 없이도 선물을 돋보이게 하는 꿀팁을 얻어보세요. 개성 담아 전하는 엽서 Paper artist_Sarang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직접 만든 엽서를 전해보세요. 열면 하트가 튀어나오는 독특한 엽서는 물론 카메라 모양, 삼각김밥 모양 같이 통통 튀는 귀여운 선물 포장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어요. 보자기 포장의 매력 아름드리..
[생활] 2020 대한민국 살림살이가 궁금해? 2020년을 앞두고 대한민국 예산안이 발표되었습니다.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올해보다 약 9% 늘어난 512.3조 원의 예산이 편성되었는데요. 100세 시대를 위한 정책부터 가족, 안전을 책임질 2020 예산안을 살펴볼까요? 100세 시대 튼튼하게 -척추질환 MRI, 심장 초음파 등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확대 -무료 결핵 검진 대상 기존 11.8만 명에서 약 27만 명으로 확대 -병원 동행, 가사 지원, 자조 모임 등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약 45만 명 제공 가족이 행복하게 -국공립 어린이집 약 550개소 확충, 16시 이후 어린이집 연장반 도입 -모든 임산부에게 연 48만 원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고등학교 무상교육 2~3학년까지 확대 시행 위해 0.7조 원 신규 지원 다함께 안전하게 -전국 ..
[생활] 따스함을 더하는 조명 인테리어 조명 하나만 신경 써도 공간 분위기를 180도 바꿀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간접조명으로 공간마다 다른 분위기를 내는 것이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인데요. 따뜻한 조명 인테리어로 연말을 맞아 집안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식사를 특별하게 펜던트 조명 전선에 조명이 달린 형태의 펜던트 조명을 식탁 위에 두면 음식은 더 먹음직스럽게, 주방 분위기는 아늑해져요. 세련된 샹들리에 형태부터 모던한 분위기를 내는 갓 형태 등 다양한 디자인을 취향에 맞게 골라보세요. 침실을 아늑하게 플로어 스탠드 침실에 플로어 스탠드만 켜두면 아늑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바닥에서부터 길게 올라오는 플로어 스탠드는 주변 가구와 잘 어울리는 것이 좋아요. 잠들기 직전엔 어둡게, 아침에는 밝게 켤 수 있도록 밝기 조절 기능이 있는지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