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14

[정보] 내가 만드는 나만의 삼성 BESPOKE 시리즈 계속하고 싶은 집안 청소 BESPOKE 제트 210W - 충전과 동시에 먼지통이 비워지는 일체형 청정스테이션 - 기존보다 47% 더 가벼워진 모터로 효율적인 청소를~ - 더 커진 물탱크로 돌아온 업그레이드 물걸레 브러쉬 뽀송뽀송~저한테 맡기세요 BESPOKE 에어드레서 대용량 - 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제거하는 AI 의류청정솔루션 - 9개의 건조 코스로 건조와 구김을 한 번에 잡아주는 AI 섬세 건조 - 롱패딩, 롱코트 등 긴 옷도 문제없는 국내 유일 긴 옷 케어존 간단하지만 맛있는 조리 BESPOKE 직화오븐 - 72개의 에어홀에서 내뿜는 직화열풍으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 기름 없이 튀김요리를 할 수 있는 21개의 에어프라이 기능 - 수분 날라 갈 틈 없는 촉촉한 찜 요리를 위한 3중 스팀쿠커
[건강생활백서] 영양제 알고 먹으면 효과가 두 배! 활기찬 하루 시작! 오전 식전 - 비타민B 하루 활력을 주는 비타민! 아침 공복에 먹으면 흡수율과 효과가 가장 높아요. - 유산균 공복에 섭취하면 더 많은 유산균이 살아서 장까지 도달한답니다. TIP! 저녁에 먹으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어요! 몸이 깨어나는 시간! 오전 식후 - 코엔자임Q10 항산화 효과가 있는 영양제! 신진대사를 돕는 역할을 해 소화가 잘 돼요. - 루테인 지용성 비타민인 루테인. 아침 식후에 먹어야 낮 동안 눈에 미치는 손상을 줄여준답니다~ TIP!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비타민들은 오전에 먹는 걸 추천해요. 피로야 잘가~ 오후 식전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다이어트에 최고! 저녁 식사 30분 전 복용하면 지방 축적을 막아줘요. - 철분 오후 식사 전에 먹어야 흡수율이 제일 좋답니다...
[여행을 떠나요] 어머, 이건 가야 해! 떠나보자 봄꽃 구경 피크닉 즐기기에 딱! 구미 금오산 올레길 금오산 입구에서 올레길로 향하는 길목까지 벚꽃로드가 이어져 있어요. 흩날리는 벚꽃이 장관을 이룬답니다. 주소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336-44 봄이 품안으로 안기는 곳 봉화 띠띠미마을 노란 산수유가 하늘을 뒤덮은 듯 자라난 띠띠미마을로 향해보세요. 산수유나무가 만든 꽃 터널이 포인트예요. 주소 경상북도 봉화군 봉성면 동양리 진한 꽃향기에 취한다 안동 도산서원 매화꽃 향기가 풍겨나는 도산서원으로 떠나보세요. 오래된 매화나무에 눈길이 절로 간답니다. 주소 경북 안동시 도산면 도산서원길 154 노란 물결의 향연 경주 동부사적지대 드넓게 펼쳐진 유채꽃밭! 노란 꽃이 일으키는 물결에 마음을 빼앗길 수밖에 없답니다. 주소 경북 경주시 황남동 104-1 ※ 그 외 경상북도 봄..
명심하자 1, 2, 3, 4!-스마트시티 윤성희 센터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지난 3월 19일 삼성전자 스마트시티의 윤성희 센터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2020년 12월부터 행정안전부 주최로 동참자들이 릴레이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슬로건을 알리는 이벤트인데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전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실천이라는 취지를 담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고 있습니다. 윤성희 센터장은 김영식 국회의원의 추천으로 본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다음 참여자로 지역에서 사회공헌사업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는 금오종합사회복지관장인 법등스님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장인 장세창 신부 그리고 삼성라이온즈의 홍준학 단장을 지명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윤성희 센터장은 ‘학교 주변 어..
[정보] 초보자도 손쉽게 뚝딱! 내 방 셀프 인테리어 더 깨끗한 벽! 셀프 도배 - 스위치와 콘센트에 마스킹 테이프 꼼꼼하게 붙이기 - 풀 바른 벽지는 풀이 마르기 전 2~3일 내로 도배하기 - 시트지로 도배하다 생긴 기포는 드라이기 열처리로 없애기 - 도배 후에는 충분히 환기해 상온에서 벽지 말리기 더 넓어 보이는 방! 가구 재배치 - 자리 차지하는 안 쓰는 가구는 과감하게 버리기 - 방이 넓어 보이게 침대와 책상 같은 라인에 배치하기 - 무거운 가구는 이불이나 담요를 깔고 옮기기 - 시야가 넓어 보이는 낮은 가구 배치하기 더 감각적인 분위기! 소품 설치 - DIY 네온 조명으로 포인트 주기 - 벽에 감성적인 엽서나 액자 붙이기 - 향초로 기분전환과 향기 둘 다 잡기 - 공기정화와 인테리어도 되는 행잉플랜트 키우기 ※ 셀프 인테리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모..
씩씩한 걸음에 날개를 달아줄게 - 사랑의 나눔로드 117차 후원금 전달식 스마트시티가 예천의 한 동네, 6학년 지연이(가명)를 찾았습니다. 착한 심성으로 친구들에게 인기만점인 지연이는 뛰어난 리더십으로 전교회장을 도맡아 하고 있는데요. 체육교사를 꿈꾸는 지연이 가정에는 특별한 사연이 있습니다. 어머니가 떠나던 때 지연이는 고작 두 살이었습니다. 이후 아버지는 계모, 이복동생과 함께 새로운 가정을 꾸리며 자연스레 할머니, 할아버지와 생활하게 되었는데요. 몇 해 전 할아버지께서 뇌경색으로 쓰러지면서 경제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버지와는 일 년에 두어 번 연락하고 지내지만 금전적인 지원은 일체 없는 상황입니다. 불안정한 가정환경과 경제적 어려움에도 씩씩하게 웃음 짓는 지연이를 위해 스마트시티가 나섰습니다.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공부에도 욕심이 많은 지연이가 마음껏 날개를..
집 안팎 어디서든 즐기는 음악회-<2021 신춘음악회> 온‧오프라인 개최 가 3월 18일 개최됩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기 위해 구미문화예술회관과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이 공동 기획했는데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희망의 클래식 음악회 즐길 준비 되셨나요? 이번 는 테너 류정필, 소프라노 원지혜와 함께 백진현 지휘자가 이끄는 도립교향악단과 구미시립합창단이 특별출연해 더욱 기대가 큰데요. 클래식계의 거장인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마단조 작품번호 64번을 비롯해 다양한 음악들을 연주합니다. 공연장을 찾아준 관객들을 위해 로비음악회도 개최되니 꼭 즐겨보세요~ 조금 더 안전하게 음악회를 관람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집안에서도 를 볼 수 있답니다. 구미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경북도립 도립예술단TV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니 놓치지 마세요! 개최장소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정보] 내 집안의 작은 농장 눈 깜짝할 새에 쑥쑥~ 대파 키우기 ❶ 뿌리가 있는 대파 밑동을 10cm 정도 잘라줍니다. ❷ 화분에 흙을 깔고 자른 대파를 심어주세요. ❸ 흙이 촉촉해질 정도로 물을 뿌려주면 끝! TIP!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어서 악취가 날 수 있어요. 자라나라 머리머리 양파 키우기 ❶ 양파 껍질을 까서 준비해주세요. ❷ 물을 담은 컵에 양파 뿌리가 아래를 향하도록 담가줍니다. ❸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두면 완료! TIP! 양파는 싹이 나도 독성이 없어 식용이 가능해요. 고기와 찰떡궁합! 상추 키우기 ❶ 화분에 흙을 채우고 물을 촉촉하게 뿌려주세요. ❷ 1cm 깊이로 홈을 파고 상추 씨앗을 심어줍니다. ❸ 다시 물을 주고 서늘한 곳에 두고 지켜보면 끝~ TIP! 상추가 어느 정도 크면 더 크고 건강하게 자..
[문화] 소울이 쏘아 올린 동심의 세계로~ 픽사 애니메이션 이제 당신의 모험을 떠나보세요 업 피트 닥터, 밥 피터슨 감독 꿈을 잃어버린 어른들을 위한 동화! 우리의 꿈도 파라다이스 폭포 앞에 있는 건 아닐까요? 감상 Point! 할아버지의 인생을 파노라마로 연출한 장면은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시퀀스로 일컬어져요. 호기심 가득한 아기 물고기의 여행 니모를 찾아서 앤드류 스탠튼 감독 아기 물고기를 구출하기 위한 여정이 시작된다. 과연 아빠 ‘말린’과 아들 ‘니모’는 만날 수 있을지 함께 지켜보세요~ 감상 Point! 깊이에 따라 달라지는 물의 색깔은 실제 바닷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줘요. 누구나 요리할 수 있다 라따뚜이 브래드 버드 감독 모자 속 작은 요리사 ‘레미’와 해고 직전의 요리사 ‘링귀니’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요리. 과연 미식가 ‘이고’를 만족시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