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꿈을 향해 달려라! 삼성 스마트시티 리틀야구단 5기 선발심사

by 스마트시티

 


프로야구 관중 800만 시대. 이제 야구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로 자리 잡았는데요. 야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미래 야구선수를 꿈꾸는 유소년들도 부쩍 늘어났습니다. 삼성 스마트시티는 지난 2013년 리틀야구단을 창단하고 지역의 야구 꿈나무들의 꿈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난 11월 19일, 스마트시티 리틀야구단 5기 선발심사가 열렸습니다.

 


늦가을 단풍이 곱게 물들어가는 스마트시티 2캠퍼스. 선발심사 당일, 이곳은 리틀야구단 선발심사에 참여하기 위한 지역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들로 북적였는데요. 10명이 선발될 예정인 이번 선발심사에 60여 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며 리틀야구단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습니다. 심사장에 도착한 어린이들은 번호표를 받은 후 부모님, 친구와 함께 가벼운 캐치볼로 몸을 풀었는데요.

 


이번 선발심사를 통해 5기 신입생을 맞이하게 될 스마트시티 리틀야구단. 구미 지역의 재능 있는 유소년 야구 선수를 발굴하고, 최고 전문 코치진의 지도 아래 선수들에게 교육비, 야구장비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아이들의 건전한 스포츠 정신을 길러주고, 올바른 인성 발달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선발심사의 종목은 학생들의 기본적인 자질과 재능을 파악할 수 있는 종목들로 구성되었는데요. 던지기, 수비, 달리기, 타격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에는 스마트시티 리틀야구단 윤영식 감독과 강기웅, 박재현, 조진호 삼성 라이온즈 코치들이 함께 했습니다.

 


A, B, C, D 4개 조로 나눠 진행된 이번 심사. 학생들은 리틀야구단 선배들의 도움 아래 질서정연하게 심사에 임했는데요. 때로는 긴장감에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로가 경쟁자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격려하고 응원하며 훈훈한 스포츠정신을 보여줬는데요.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선발심사. 이번 심사를 통해 선발되는 학생들은 내년부터 리틀야구단 선수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어떤 친구들이 스마트시티와 함께하게 될지 기대되는데요.^^ 선발되지 못한 학생들도 이번 경험이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스마트시티 역시 앞으로 변함없이 지역 유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함께할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