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헌혈 감소에 따른 혈액부족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동참하고자 시행되고 있는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사랑의 헌혈 캠페인’. 지난 11월 10일~11일 양일간, 올해 4분기 캠페인이 사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틀간 2캠퍼스에 5대, 1캠퍼스에 1대의 헌혈차량이 비치되어 많은 임직원들이 캠페인에 함께했는데요. 자신의 피를 아낌없이 내어준 의리 넘치는 이들을 만나러 가봅니다.

헌혈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기본적인 건강 검진결과가 제공돼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죠. 이와 더불어 스마트시티에서는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사전 신청 10팀에게 떡케이크를 선물해 참여를 독려했는데요. 소정의 기념상품과 헌혈증서 기부 시 커피쿠폰도 지급했습니다. 기부된 헌혈증서는 이곳 스마트시티 블로그 ‘사랑의 헌혈증 나눔 이벤트’를 통해 헌혈증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11월 10일 점심시간, 캠페인이 진행되는 헌혈버스에서 무선 기구공정그룹 단체 참여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사전에 단체로 신청해 헌혈버스를 찾은 이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그룹원을 모아 함께 헌혈을 하고 있었는데요. 부서원들의 사정과 건강상태에 따라 헌혈 여부나 횟수가 달라지지만 꾸준히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참여자들은 “고등학교 때 봉사점수를 받으려고, 군대에서 타의에 의해 처음 헌혈을 시작했지만 지금은 누군가를 돕는다는 사실에 큰 의미를 느낀다.”며 한목소리로 “내게 필요하지 않은 무언가가 누군가에게 절실할 수 있다는 사실이 대단한 것 같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또한 “회사 안에 정기적으로 차가 방문하니 참여에 무리가 없어 더 자주 참여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원들의 관심과 참여로 매 분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 회사 내에서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헌혈을 통해 숭고한 생명을 함께 나누는 스마트시티의 아름다운 나눔 문화가 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