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역 최초로 열리는 ‘세계 팝업 아트 展’

2014년 새해를 맞이해 종이로 펼치는 입체 조형의 세계 ‘세계 팝업 아트 展’이 대구·경북 시민들을 찾아왔습니다. 이번 전시는 세계 최초로 평면 일러스트나 디자인을 팝업 기술로 극대화한 3차원 시각 예술인 ‘팝업 아트’를 새로운 미술 영역으로 규명하고, 팝업 기법이 접목된 다양한 작품을 지역 최초로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총 110여 점의 다양한 작품 전시

세계적인 작가들의 팝업북을 비롯해 회화, 조형, 사진, 영상 등 총 11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세계 팝업 아트 展’.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판타지 소설 ‘해리포터’를 팝업북으로 제작해 큰 인기를 끌었던 ‘브루스 포스터’의 작품을 비롯해 세계적인 팝업 아티스트의 원작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팝업북에만 한정됐던 기존의 전시와 다르게 팝업 아트가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광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응용된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직접 만져보고 제작해 볼 수 있는 체험관

평면에서 입체로 변화하는 팝업 기업의 마법과 같은 입체 조형 세계를 직접 느껴볼 수 있을 이번 전시는, 디자인과 광고 등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의 눈높이에 맞춘 테마관으로 세계적 아티스트의 독창적인 작가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학생과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체험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팝업북을 직접 펼쳐보고, 제작해보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전시 안내>

일시 2014. 1. 7(화) ~ 2. 23(일)

장소 수성아트피아 호반갤러리 & 멀티아트홀

입장료 일반 5,000원 / 단체 4,000원

문의 수성아트피아 053)668-1566, www.ssartpia.k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