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구미 삼성 스마트시티, 사랑의 현혈증 전달!

by 스마트시티


지난 2월 13일,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가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을 방문해 헌혈증 1,004장을 기부했습니다. 이번 ‘사랑의 헌혈증 전달’은 구미시 내 긴급수혈 환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천사’의 의미를 담아 1,004장의 헌혈증을 전달한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사랑의 헌혈증 전달식에는 스마트시티 심원환 부사장, 구미시 김중권 부시장 및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구미시에 전달된 1,004장의 헌혈증은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헌혈증이었는데요. 스마트시티는 이 헌혈증을 소아암 어린이나 저소득, 취약계층 환우 등 구미 지역 내 긴급 수혈 환자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는 뜻을 전달했습니다.




스마트시티는 헌혈 감소에 따른 혈액 부족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매 분기마다 사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사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 수는 연 평균 1,700여 명에 달하며, 참여 인원의 40% 정도는 헌혈증서 기부에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도 사랑의 헌혈캠페인은 계속될 예정입니다. 올해는 2월, 4월, 8월, 11월에 캠페인이 진행될 계획인데요. 오는 2월 23일~24일은 올해의 첫 번째 캠페인이 사내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스마트시티는 이 기간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찾아가는 헌혈 캠페인, 부서 단체 헌혈 참여 유도, 헌혈 뱅크 및 참여자 기념품 증정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사랑의 헌혈증 전달식에서 스마트시티 심원환 부사장은 “우리 임직원들이 보낸 1,004장의 따뜻한 마음이 혈액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 이웃들에게 잘 전해지길 바란다.”며, “삼성은 헌혈 캠페인 운영을 통해 지역 내 혈액 수급 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단순히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꾸준한 캠페인 진행으로 생명을 살리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앞으로도 스마트시티는 수혈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하겠습니다.



※ 헌혈증을 필요로 하는 지역의 이웃들은 본 블로그 내 우측 배너 <사랑의 헌혈증 나눔 이벤트>를 통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월 사연을 선정해 2분께 헌혈증 40매(20매/인당)를 전달해드립니다.

신청 바로가기 ▶ http://samsungsmartcity.tistory.com/39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