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시 한 번 대한민국! 2014 브라질 월드컵

세계 최고의 스포츠 축제인 월드컵이 오는 6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브라질에서 개최됩니다. 상파울루, 쿠리치바 등 12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이번 월드컵에서 H조에 속한 우리나라는 FIFA 랭킹 12위 벨기에, 18위 러시아, 25위 알제리와 함께 16강 진출티켓을 놓고 경기를 치르게 됐는데요. 월드컵의 상징인 거리응원은 대구·경북지역에서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4년 만에 돌아온 세계인의 축제에 투지 넘치는 플레이로 대한민국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경기 일정 (일시 : 한국기준)

-대한민국 vs 러시아 6. 18(수) 07:00
-대한민국 vs 알제리 6. 23(월) 04:00
-대한민국 vs 벨기에 6. 27(금) 05:00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상징

·엠블럼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의 공식 로고는 세계적 이슈인 ‘친환경’을 주제로 브라질을 상징하는 노란색과 초록색, 파란색을 이용하여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엠블럼의 이미지는 3개의 손으로 우승컵인 FIFA CUP 형상을 표현했고, 축구공을 의미하는 둥근 원안에는 2014 숫자가 보입니다.

·마스코드
풀레코(Fuleco)는 브라질에 서식하는 멸종위기 종 아르마딜로인 브라질 세띠아르마딜로를 형상화하였습니다. 이름은 포르투갈어로 축구를 뜻하는 단어인 ‘푸테보우’(Futebol)와 환경을 뜻하는 단어인 ‘이콜로지아’(Ecologia)의 합성어라고 하는데요. FIFA는 풀레코가 브라질, 친환경, 친근함, 축구에 대한 열정 등을 담고 있는 이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공인구
1970년 멕시코 월드컵부터 공인구가 사용되기 시작했는데요. 이번 브라질 월드컵의 공인구는 ‘브라주카(Brazuca)’입니다. 브라주카는 브라질 사람과 낙천적인 브라질 사람 특유의 삶을 뜻한다고 합니다. 빨강, 초록, 파랑 등 원색이 들어갔으며, 구불구불한 공의 문양은 브라질을 가로지르는 아마존 강과 브라질 원주민이 사용하는 전통팔찌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