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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생활백서] 햇볕이 부족할 땐 비타민D로 활력 충전

by 스마트시티 2020. 12. 7.

비타민D, 그것이 알고 싶다!

효능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요.

면역체계를 도와 건강한 몸을 만들어요.

부족한 일조량을 보완해 우울증을 예방해요.

비타민D 함유 음식

연어, 꽁치, 흰목이버섯, 달걀, 슬라이스 치즈, 건포도 등

 

슈퍼푸드 연어로 충전! 연어덮밥

준비 연어 슬라이스, , 와사비, 생강절임, 양파

소스 간장1.5T, 쯔유1.5T, 맛술2T, 2T, 식초0.5T, 올리고당1T, 후추와 생강가루 약간

냄비에 채 썬 양파와 소스를 넣고 푹 끓여요.

양파를 건져 밥 위에 올리고 연어를 둥글게 덮어요.

와사비와 절인생강을 올리면 완성!

TIP 생양파를 채썰어 함께 먹으면 시원한 맛을 더해요.

 

든든하게 충전하는 꽁치구이

준비 꽁치, 천일염, 오일

꽁치 손질법 내장을 꺼내고 비늘과 지느러미를 제거한 뒤 깨끗이 헹구고 수분을 제거하면 완성!

손질된 꽁치에 천일염 1T를 넣고 절여요.

꽁치에 사선으로 칼집을 4~5번 내요.

꽁치에 오일을 살짝 바른 뒤 뒤집어가며 구워요.

TIP 레몬 즙을 살짝 뿌려 먹으면 비린내를 잡아줘요.

 

간편한 충전이 필요할 땐 계란장

준비 계란, 양파, 청양고추, 대파

양념장 설탕50ml, 100ml, 간장100ml, 다진 양파, 청양고추, 대파

계란을 6~7분가량 저어가며 삶아요.

찬물에 계란을 식히고 껍질을 깐 뒤 양념장에 넣어요.

뚜껑을 닫아 냉장고에 넣고 반나절 기다리면 완성!

TIP 계란장을 밥 위에 올리고 참기름을 둘러 먹어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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