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년이 어느덧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지나가는 시간이 아쉽지만 새롭게 다가오는 한 해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할 때가 아닐까요. 새해를 맞이해 새출발을 다짐하는데 꼭 필요한 아이템, 바로 ‘다이어리’입니다. 작심삼일을 막아줄 다이어리와 함께 다가오는 2015년을 알차게 준비해보세요~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사람에게_먼슬리(Monthly) 다이어리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을 확인할 때 유용한 먼슬리 다이어리는 보통 한 달이 2면에 걸쳐 표시돼 있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달력의 형태를 띄고 있어 기록한 것을 월 단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록 공간이 좁아 꼼꼼한 기록을 할 때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꼼꼼하고 디테일한 사람에게_위클리(Weekly)/데일리(Daily) 다이어리

일주일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위클리 방식의 다이어리. 보통 2면에 일주일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기록 공간이 넓은 편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내용을 자주 기록하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또 데일리 방식은 1면, 또는 2면에 하루 일정을 모두 적을 수 있어 일기장 느낌이 강합니다. 일기장과 다른 점이라면 시간대 별로 기록을 할 수 있고, 먼슬리 다이어리보다 하루 일정을 자세하게 기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형식적인 것은 싫다, 자유분방한 사람에게_노트형 다이어리

노트형 다이어리는 말 그대로 가로줄로 되어 있거나, 모눈종이형, 빈 종이로 구성된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구성은 형식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메모하고, 그림으로 생각을 정리하는 사람에게 유용합니다.

 

TIP. 다이어리도 스마트하게_다이어리 애플리케이션

쏠 캘린더

미국의 IT전문매체 더넥스트웹이 발표한 ‘가장 아름답고 디자인이 우수한 30개의 안드로이드 앱’에 이름을 올린 ‘쏠 캘린더’. 편리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피로감을 덜어낸 인터페이스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30여 종의 위젯과 현재 위치 및 날씨 정보, 스티커를 이용한 일정 꾸미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플라바

소중한 일상을 자신만의 공간에 기록하고 싶은 분들은 ‘플라바’를 추천합니다. 텍스트, 사진, 동영상, 위치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한 페이지에 모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황과 주제에 맞는 아이콘 태그를 지정할 수 있고 태그별로 쉽고 빠르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플라바는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바일 기기나 데스크탑 웹브라우저에서 자신의 플라바 페이지를 확인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동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