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잇따르는 대형사고로 안전관리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있는데요, ‘안전’은 거듭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듯 합니다. 지난 22일,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는 황상동에 위치한 구미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사회복지시설의 안전을 위한 화재예방 교육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스마트시티는 지난해부터 월 1회 정도 구미소방서와 함께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소방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화재예방 교육과 더불어 사회복지시설 내 안전시설이 미비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보완해 주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이날 교육은 구미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 이루어졌는데요, 황상, 율곡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화재예방 교육 전, 심폐소생술 방법을 안내하는 재미있는 영상을 보며 주의를 집중한 후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됐습니다.

소방서에서 하는 일부터 화재란 무엇인가, 화재사례, 119 신고 방법, 화재 시 대피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웠습니다. 아이들은 귀를 쫑긋세우고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교육을 듣고 난 후에는 간단하게 퀴즈를 푸는 시간이 있었는데요, 열심히 수업을 들은 만큼 퀴즈를 낼 때마다 손을 번쩍 들고 막힘없이 척척 답을 맞춰 선물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지관 옥상에 올라가 소화기 사용법을 배우고 실제로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CO2 소화기 사용법을 숙지하고 직접 시연해보며 소화기의 중요성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도 깨우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모든 안전사고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최선이기 때문에 개인이 평상시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교육에 참석한 아이들이 앞으로 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세상 만들기, 스마트시티가 함께할께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