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원해진 바람과 함께 독서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여름 동안 더위에 몸도 마음도 지쳤다면 책을 통해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읽기 좋은 8월의 베스트셀러들을 소개합니다.

(출처 : 교보문고)

 

 

미움받을 용기

 

<저자>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출판> 인플루엔셜, 2014

<소개>

이 책에는 아들러 심리학을 공부한 철학자와 부정적이고 열등감 많은 청년이 등장합니다. 그들은 5번의 만남을 통해 ‘어떻게 하면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까’에 대한 답을 찾아갑니다. 철학자는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용기’라고 말합니다. 그 중에서도 ‘미움받을 용기’까지 가진다면 우리는 좀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거라 말합니다.

 

 

오베라는 남자

 

<저자> 프레드릭 배크만

<출판> 다산책방, 2015

<소개>

40년 동안 같은 집과 직장에서 같은 일과를 보낸 오베라는 남자가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을 잃고, 아내마저 세상을 떠나면서 그는 자살을 결심합니다. 자살을 하려는 순간 이웃집에 수상한 사람들이 이사를 오고 그들은 매번 기가 막힌 타이밍에 오베의 자살을 방해합니다. 늘 투덜대고 화를 내지만 점차 마음을 열고 이웃을 챙기는 오베는 문득 어린 시절 보았던 할아버지의 모습을 떠오르게 합니다.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저자> 백종원

<출판> 서울문화사, 2014

<소개>

음식 사업을 통해 쌓은 백종원만의 노하우와 함께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들을 이용해 국, 찌개, 반찬 등 실생활에서 해먹을 수 있는 52가지의 레시피를 담고 있습니다. 계량컵 대신 종이컵, 밥숟가락 등을 이용해 알려주는 백종원의 레시피는 당신이 요리와 좀 더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내 옆에 있는 사람

 

<저자> 이병률

<출판> 달, 2015

<소개>

<끌림>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에 이은 이병률 작가의 3번째 여행 산문집입니다. 그의 이전 산문집들이 전 세계를 여행하며 쓴 해외편이라면 이번 여행 산문집은 국내편입니다. ‘여행’이란 풍경을 관람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 사이로 걸어 들어가는 일이라 믿는 저자가 전하는 여행 이야기. 또 한 번의 긴 여행 끝에 그가 찾아낸 목적지는 결국 ‘내 옆에 있는 사람’이었다고 말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