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아는 만큼 아낄 수 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by 스마트시티

어느덧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연말을 앞두고 들뜬 마음과 함께 쇼핑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연말이면 진행되는 각종 세일과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친구, 연인에게 줄 선물부터, 평소 필요했던 물건들을 구입하려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K-Sale Day’가 열립니다

미국의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은 미국 내 가장 큰 명절로 불리는 추수감사절입니다. 바로 이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이면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둔 대대적인 정기세일이 열리는데요. 이때를 가리켜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스마트폰 등의 발전으로 해외직구가 늘어나면서 국내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에 우리나라도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다양한 세일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 불리는 ‘K-Sale Day’가 11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지난 10월에 진행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다시 한번 대대적인 세일이 진행되는 것인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통업체들을 비롯해 온라인쇼핑몰, 전문소매점, 외식 서비스업체 등 총 72개의 업체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백화점, 대형마트에서는 10~50%, 전자제품 유통전문업체는 30~50%, 대형 제조업체는 가전제품, 의류 등을 20~40% 정도 할인된 가격에 내놓는다고 합니다.

 

 

 

전통시장에서도 세일을 즐기세요~ ‘전통시장 연말 大행사’

K-Sale Day와 연계해서 전통시장에서도 대대적인 할인행사가 펼쳐집니다. 이른바 ‘전통시장 연말 大행사’인데요. 11월 27일부터 12월 25일까지, 전국 500여 개의 전통시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각 시장마다 김장, 연말테마축제, 연말 특별판매전의 3가지 테마 중 하나의 테마를 골라 진행될 예정인데요. 각 시장별로 고유의 특색에 맞게 테마를 정해 7일 정도씩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면 10% 특별할인이 적용되는 등 이때까지의 전통시장 공동 세일행사 중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입니다.

 

 

<대구지역의 ‘전통시장 大행사’ 참여 시장>

안지랑시장, 서남시장, 칠성시장, 원대시장, 서문시장 등

(기타 지역별 행사와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www.semas.or.kr

 

 

 

 

국내가 좁다면, 해외로~ 안전하게 해외직구 하는 방법

 

• 상품 구매 전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해외직구를 할 때는 가격비교는 물론 세금, 배송비까지 확인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입을 통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곳도 많으니, 해외직구를 계획하고 있다면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격을 꼼꼼히 비교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해보길 바랍니다.

<비교사이트 추천(미국)>

-넥스태그(www.nextag.com)

-카멜카멜카멜닷컴(camelcamelcamel.com)

 

수입 금지 품목 확인하기

해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수입이 금지된 품목을 구매한다면 폐기처분 될 뿐만 아니라, 수수로까지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인 수입 금지 품목으로는 스프레이식 화장품, 가공 육류 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금지 품목은 아니더라도 보조식품, 비타민, 향수, 주류 등은 용량에 따라 제한되기도 하니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구매 시 결제방법 확인하기

보통 해외직구를 할 경우 원화보다는 현지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원화의 경우 달러화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이중환전이 이루어져 추가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또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는 지급정지 요청을 할 수 있어 반품이나 취소를 할 경우 체크카드보다 더 유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