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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부터 오랜 시간을 서서 업무를 보는 사람들까지. 장시간 일을 하다보면 요통에 시달리기 쉽죠? 일하는 사이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해소하여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면 요통도 줄이고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쉬는 시간 혹은 퇴근 시간 후 잠깐 따라할 수 있는 10분 스트레칭으로 건강도 업무 능력도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요통을 없애는 바른 자세
아무리 바쁘더라도 한 자세를 30분 이상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계속 앉아 있거나 서서 일을 해야 한다면 정기적으로 자세를 바꾸어줘야 하지요. 특히 서 있는 자세보다 앉아 있는 자세는 허리에 1.2배 정도 더 무리를 줍니다. 어쩔 수 없이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해야 한다면 무엇보다 앉아 있는 자세에 신경을 기울여야 합니다.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고 허리를 자연스럽게 C곡선이 생기도록 세워야 합니다. 컴퓨터는 자신의 시선보다 10도 정도 아래에 올 수 있도록 두어야 목에 무리를 주지 않지요. 또한 키보드에 팔을 올렸을 때 90도가 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발을 반드시 땅에 닿아야 하며 꼬거나 하지 않고 일자로 자연스럽게 땅을 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요통이 지속되다 보면 자연히 어떤 일을 하든 집중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지요. 하루에 컨디션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허리 통증. 바른 자세를 항상 유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경직되어 있는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 몸을 위한 10분. 지금 바로 따라 해봅시다!

 

 

 

 

 

 

 

 

몸이 훨씬 가벼워지지 않으셨나요? 하루 10분만 내 몸을 위해 투자하면 뭉친 근육도 풀어지고 더 건강한 일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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