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All about coffee ③ 분위기로 즐기고 맛으로 느끼는 COFFEE

by 스마트시티

 

커피는 향으로 마신다는 말이 있죠. 향과 맛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분위기입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의 커피 한 잔. 오늘 사랑하는 사람, 만나면 기분 좋은 친구와 커피 한 잔 할 만한 그곳, 구미 지역 유명한 카페를 스마트시티에서 소개합니다. 향으로 느끼고 분위기로 즐기는  카페의 매력에 빠져 봅시다.

 


400원으로 즐기는 달달함, 금오산 자판기 커피

때에 맞춰 인테리어를 달리하는 그곳. 자연을 배경으로 둔 금오산 카페가 있습니다. 벌써 모두들 눈치 채셨죠? 맞습니다. 바로 금오산 자판기 커피!

 

이곳은 이미 많은 분들이 가보셨을 텐데요. 비싼 테이크아웃 커피도, 정성껏 내린 드립커피도 아닌 자판기 커피. 그저 400원, 30초 만에 한 잔이 뚝딱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맛은 400원도, 30초짜리도 아닌데요. 달달한 자판기 믹스 커피의 끝을 자랑하죠. 특히 이맘 때, 가을이나 초겨울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금오산을 바라보며 마시는 뜨거운 커피 한 잔은 어느 카페 못지않은 경험을 선물합니다.

 

 

커피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 메뉴인 ‘우유’도 있는데요. 커피도 맛있지만 이 ‘우유’는 알만한 사람들은 다 하는 달달한 고소함을 선물해주는 복덩어리입니다. 다 마시고 난 뒤 설탕이 남지 않도록 미니스틱까지 함께 제공되는 금오산 자판기 커피. 작지만 미소 짓게 만드는 배려와 자연이 주는 특별한 낭만을 만끽하고 싶다면 금오산을 찾아가 봅시다.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MONOVEL(모노블)
이런 곳에 카페가? 근처에 가면 놀랄 수밖에 없습니다. 한산한 주위 풍경 때문에 외관부터 눈에 띄는 모노블이 그곳인데요. 정원으로 들어서면 인공 호수부터 잘 가꾸어진 잔디까지, 먼 곳까지 찾아온 이들을 바로 매력에 빠뜨리기에 충분합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높은 천장과 확 트인 내부, 모던한 느낌의 건물이 주는 세련미는 단번에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데요. 13살 이하 어린이는 출입이 자제되는 곳으로 조용하면서도 가슴 트이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도심에서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카페로 꾸며져 있는 이곳은 1층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 2층엔 갤러리가, 별관에는 공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잘 정돈된 정원에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갖추고 있어 예쁜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은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오기도 하는 곳이지요.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말 나들이에 딱인 카페. 또한 직접 만드는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어 커피와 함께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건강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맛있는 커피뿐만 아니라 가까운 곳에 나들이 하러 가고 싶다면 모노블을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위치. 경북 칠곡군 석적읍 유학로 200
Tel. 070-8680-1662

 

 


정성으로 가득한 편안한 공간, 커피라운지
금오산 산책로에 위치한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커피라운지. 브라운 계통의 인테리어로 따뜻한 느낌을 주는 이곳은 주인장이 직접 커피와 디저트를 만들어 판매합니다. 특히 커피라운지는 레어치즈케익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진한 치즈 향이 긴 여운을 만드는 레어치즈케익은 꾸준히 사랑받는 커피라운지의 대표 메뉴 중 하나입니다.

 

 

디저트뿐만 아니라 커피 맛도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요. 커피라운지는 과일도 제철과일이 맛있듯, 커피도 그 계절에 걸맞게 신선한 재료를 선택하여 로스팅하여 좋은 커피에서 가진 다양한 맛들을 느낄 수 있도록, 계절별 시즌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 외에도 고소한 우유에 인도 아쌈잎을 넣고 직접 끓이는 일본식 밀크티, ‘로얄밀크티’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커피라운지의 또 다른 재미난 점은 프리마켓. 계절별로 소소한 프리마켓을 운영 중인 커피라운지는 커피와 아기자기한 마음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즐거운 이벤트를 진행한답니다. 또한 내년부터는 ‘커피 더 쉽고 맛있게 즐기기’라는 주제로 커피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사람들에겐 좋을 터.

 


카페 외관에 쓰여 있는 “산책하러 오셨나요? 오늘같이 기분 좋은 날, 정성가득한 커피와 함께 하세요.”라는 문구처럼 산책하러 나왔다가 잠시 들려서 쉬다가기 좋은 곳, 커피 라운지. 아침마다 주인장이 사오는 꽃이 테이블마다 놓여 있는 점도 인상적인데요. 꽃이 주는 향그러움만큼이나 은은한 분위기의 그곳, 커피라운지에서 잠시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위치. 경북 구미시 금오산로 22길 1-2
Tel. 054-458-408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