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쩍 추워진 날씨. 두꺼운 외투를 입고 장시간 움직인다든지, 칼바람 때문에 몸이 위축되어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경직된 어깨를 풀어주기 위한 시간은 하루 10분이면 충분합니다. 나를 위한 10분 투자로 가뿐한 몸을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요? 

 

 

내 어깨에 매달린 곰 세마리

어깨가 뭉치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피로가 누적됩니다. 특히 한 동작으로 장시간 업무를 보거나 운전을 하게 되면 어깨 근육이 뭉치기 쉽죠. 어깨를 덜 뭉치게 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가 중요한데요. 머리와 목을 앞쪽으로 기울이고 있으면 목 뒤 근육과 목에서 어깨로 이어지는 부분이 뭉치게 됩니다. 따라서 턱을 목 쪽으로 당겨 바른 자세로 앉아야 어깨 근육이 뭉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깨는 스트레스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되도록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어깨 통증을 줄이는 길입니다. 
한 시간 이상 지속될 경우 잠시 휴식시간을 갖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굳어진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어깨 스트레칭은 한 동작을 30초 이상 유지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이외에도 뜨거운 물에 들어가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몸의 온도가 낮으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그러므로 차가운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카레의 주성분으로 알려진 강황이 뭉친 어깨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이미 강황은 각종 암을 예방하고 비만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강황은 어혈을 푸는 데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뭉친 어깨나 생리불순 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