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오천 물 순환형 하천정비사업(2단계) 완료
2015년 4월 1일 1단계 사업 완료 후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금오천. 구미시는 ‘물 순환형 하천정비사업’으로 깨끗한 물이 상시 흐르는 금오천을 금오산 꽃길 축제(3/31~4/1)에 맞춰 올림픽교에서 금오초교까지 0.5km 구간, 추가 개통했습니다. 금번 개통으금오천 산책로를 따라가며 꽃길, 징검다리, 목교까지. 금오천이 재미와 볼거리를 더한 하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물 순환형 하천정비사업’은 총 사업비 300억 원을 투자해 구미천 6.9㎞와 금오천 2.4㎞의 하천정비와 물 순환 시스템화한 것입니다. 2018년 준공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며, 사업이 완료되면 하루 각 3만 톤을 방류하여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살아있는 하천을 만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한편, 2단계 사업 개통 후 꽃길 축제기간과 지난 주말 동안 10만여 명 시민들이 이곳을 찾았는데요. 깨끗한 물이 흐르는 금오천과 벚꽃의 어우러짐에 많은 시민들이 행복함을 느끼고 돌아갔습니다. 시민들은 “하천 산책로를 따라 금오산 올레길까지 가는 길이 너무나 재미나요, 아이들이 또 오자고 벌써 난리네요, 징검다리와 목교를 건너니 다시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요, 구미시에 이런 곳이 생기다니 소문내야겠어요”라고 말하며 금오천 사진을 SNS에 올리는 등 즐거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구미시는 사업을 추진하는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감수하고 이해해준 것에 대해 감사를 전하며, 남은 구간도 하루속히 추진하여 쾌적한 여가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