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숲속에서 행복한 아이들, 옥성자연휴양림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by 스마트시티


수려한 자연을 자랑하는 구미시 옥성자연휴양림. 이곳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2016년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4년 구미시가 관내 유아교육기관 8개소와 유아 숲 체험원 운영 협약(MOU) 체결한 이래,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2016년 현재는 23개 기관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습니다. 


숲 체험 내용으로는 나뭇잎 물들이기, 내가 본 하늘 그려보기, 열매 관찰, 나무소리 들어보기, 숲속 책읽기 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자연을 체험하여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고, 협동심 등 인성 발달에도 좋은 영향을 받는 등 전인적 성장발달 숲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있는데요. 정해진 교육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아이들의 호응도가 높다고 합니다.



옥성자연휴양림은 이 밖에도 국가공인 숲 해설 교육을 이수한 산림 교육전문가가 제공하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숲 해설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옥성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숲 해설 신청 게시판에서 사전신청하면 양질의 해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구미시는 옥성자연휴양림의 유아 숲 체험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프로그램 보다 다양화해 더욱 많은 아이들에게 산림복지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는데요. 이에 금년 11월까지 총면적 1.1ha에 사업비 7천만 원을 투입해 수변 관찰장, 미끄럼 놀이터 등 시설물을 확충하는 내용의 유아 숲 체험원 시설물 보완공사를 진행, 2017년 산림청 인증 교육기관으로 정식 등록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와 함께 옥성자연휴양림으로 떠나보세요!

위치 경북 구미시 옥성면 휴양림길 150

문의 054-481-4052

홈페이지 http://gumih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