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낮이든, 밤이든 여름처럼 신나게 노래를 즐길 수 있는 계절은 드뭅니다. 마음 놓고 흥겨워도 좋을, 우리에게 허락된 짧은 계절! 그래서 무더운 더위에 온 몸이 축 쳐져도 이 여름이 좋은 거죠. 바다로 계곡으로 달려가며, 온몸을 들썩이며 흥얼거리는 써머 송! 오늘 플레이리스트는 이 노래로 하는 겁니다.



여름 노래의 변함없는 진정한 최강자

쿨_해변의 여인

봄에 벚꽃엔딩이 있다면 여름엔 해변의 여인이 있습니다. 여름 노래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이 노래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듣는 여름왕좌의 진정한 승리자입니다. 김성수, 이재훈, 유리. 정말 그리운 이 여름 특화 혼성그룹이 들려주는 신나는 노래! 올해도 잊지 말고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여름의 Beach Beach Beach Paradise!

인디고_여름아 부탁해!

무려 2002년에 발매된 고전 노래인 여름아 부탁해! 그러나 정말이지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 않는 노래인데요. 마치 올해 발매된 신곡처럼 라디오에서는 이 노래가 심심치 않게 흘러나옵니다. 다시 찾아온 해변에서 만난 그녀와의 사랑을 이루게 해달라는 내용의 가서처럼, 올 여름 이 노래에 나의 사랑을 부탁해보세요.




그녀도 울고, 나도 울고지만, 우리는 신난다

DJ DOC_여름이야기

써머 송의 변치 않는 공식이 있습니다. 한 여름 바다에서 긴 생머리의 여인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는 거죠. 이 공식에 딱 들어맞는 노래, DJ DOC의 여름이야기입니다. 만남과 이별 그리고 반전까지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노래. 노래의 주인공들은 슬프지만 우리는 신나는 이 노래를 들어야 할 때가 왔습니다.


빙수야 팥빙수야~ 싸랑해 싸랑해~

윤종신_팥빙수

요즘 많은 사람들이 개그맨인지 MC인지 잘 모르겠다고 하는 사람. 윤종신의 본업은 가수입니다. 그가 만든 명곡은 많지만, 사실 윤종신하면 이 노래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마치 요리 레시피를 보는 듯한 놀라운 가사와 어우러지는 발랄한 써머 송! 팥빙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이보다 더 좋을 노래는 없을 듯합니다.




여름에 꼭 들어야하는 마약같은 이 노래

박명수_바다의 왕자

여름하면 떠오르는 게 바다고, 여름 노래하면 떠오르는 게 바다의 왕자입니다. 바다로 갈 때 들으면 정말 흥이 폭발하는 노래죠. 박명수는 이 노래로 대박 히트를 친 후 무한도전에서 소녀시대 제시카와 듀엣을 결성해 ‘냉면’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여름 노래에 탁월한 감각을 보유하고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여름 노래의 신흥 강자가 나타났다

산이&레이나_한여름밤의 꿀

팬들에게 여름커플이라 불리는 래퍼 산이와 애프터스쿨 레이나. 이 커플이 부른 ‘한여름밤의 꿀’은 한동안 지각변동 없이 유지되던 여름 노래의 신흥 강자입니다. 이 노래는 제목을 한여름밤의 꿀이 아니라 한여름밤의 꿈이라 알고 있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요. 꿀처럼 달콤한 매력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