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월동대비②] 생활난방으로 겨울준비 완료! 추위야 어서 와라!

by 스마트시티

두꺼운 패딩이 어울리는 계절로 순식간에 변해버린 요즘. 갑작스럽게 뚝 떨어진 기온에 손발을 동동거리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오늘은 추위를 대비해 옷을 껴입듯 집안을 따뜻하게 변신시키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쉽고 간단한 생활난방법으로 겨울을 착실하게 준비하세요!


간편하게 쓱! 단열 에어캡


택배상자를 열면 주문한 물건과 함께 들어있는 에어캡. 일명 ‘뽁뽁이’라 불리는데요. 톡톡 터트리는 재미가 쏠쏠한 에어캡이 겨울이면 변신을 합니다! 겨울철 한기가 서린 유리창에 붙여주기만 하면 볼록한 공기층이 내부공기와 외부공기를 차단해 단열을 돕는다고 합니다. 쉽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으면서 시공도 간편해 인기 만점인 단열 에어캡으로 집안을 감싸보세요.


<단열 에어캡 붙이는 법>
창문에 이물질이 붙지 않도록 잘 닦아준다.
단열 에어캡을 창틀의 유리크기에 맞춰 자른다.
분무기로 창문에 물을 뿌린 뒤, 올록볼록한 면을 유리에 붙인다.


Tip) 붙일 때 유리면에만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창틀가장자리 고무는 유리보다 마찰력이 떨어져 금세 떨어지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틈새까지 완벽차단! 문풍지


유리창으로 새어 들어오는 한기를 막았다면 이제는 창문 틈으로 들어오는 외풍을 잡아야 할 때입니다. 문틈으로 살그머니 들어오는 한기가 집안 온도를 내리는 주범이라는데요. 창틀에 문풍지를 끼우는 것으로 외풍뿐 아니라 벌레나 먼지까지 차단할 수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겠죠?


<문풍지 붙이는 법>
문풍지를 넣을 공간을 깨끗하게 닦는다.
문풍지를 넣을 공간보다 1~2mm 정도 길게 자른다.
쏙 끼워주면 끝!!



ROOM in ROOM! 난방텐트


난방텐트란? 실내에 설치하는 텐트로 방보다 작은 공간에 열을 집중시켜 에너지절약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텐트입니다. 텐트 내부 온도를 외부보다 5도 가량 높게 유지시킨다고 하는데요. 내부에 전기장판을 깔아주면 가벼운 옷차림만으로도 숙면을 취할 수 있을 만큼 높은 보온성을 자랑합니다.


<고를 때 유의사항>
사용하는 인원 수 체크!
유아용부터 패밀리용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출시되어 사용하는 인원이나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바닥유무 확인
바닥이 있는 난방텐트는 외부 공기를 막아 보온 효과가 뛰어나고 바닥이 없는 난방텐트는 바닥면이 고르지 않은 침대나 전기장판 위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Tip) 텐트 안에서 랜턴이나 난방기를 작동한 채로 잠들면 내부 산소 농도가 떨어져 일산화탄소 중독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화재, 화상 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내부 천장에 공기 순환 구멍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