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구미시 ‘어린이 독서왕 선발대회 시상식’ 개최!

by 스마트시티

올해 구미시에서 가장 책을 많이 읽은 어린이 독서왕이 선발되었습니다. 지난 11월 25일 금요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제13회 구미시 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 시상식이 진행된 것인데요. 이날 시상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습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구미시 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는 어린이가 스스로 책을 찾아 읽는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학부모와 교사가 아이들의 독서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온 가족이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 4월 독서기록장 3,000부를 관내 초등학교 및 새마을 작은도서관에 배부하고 초등학생들이 평소 읽은 도서의 줄거리 요약 및 느낌 등을 독서기록장에 기록하도록 권유했습니다.

얼마 전 이중 366편의 독서기록장을 접수받아 공정한 심사를 통해 73명의 우수학생과 지도교사가 선발되었는데요. 올해 독서왕 대상은 총 121권을 읽은 봉곡초등학교 2학년 노준엽 학생에게 돌아갔으며, 최우수 지도학교상은 구평남부초등학교, 최우수 지도교사상은 형일초등학교 김찬성 선생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박수원 새마을과장은 “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건전한 독서습관을 함양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하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새마을작은도서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