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걸어서 나눈 풍성한 기부 - Walk on, Give on 후원금 전달식

by 스마트시티

 

한 해를 숨 가쁘게 달려오다 보니 어느덧 상반기의 끝자락에 다다랐습니다. 열심히 일하며 달리는 스마트시티는 지역주민과의 온정도 챙기면서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삼성전자와 경상북도가 함께하는 따뜻한 후원식으로 마음을 전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6월 24일, 경상북도가족센터에서 다문화 이중언어대회 시상품을 전달하는 Walk on, Give on 후원금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Walk on, Give on’은 삼성전자의 모바일 헬스 앱을 이용한 사내 비대면 걷기 봉사활동을 말하는데요. 사내에서는 지난 5월 23일부터 한 달간 참여 인원 1,500명 달성을 목표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2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준비할 수 있었는데요.

 

물품 전달식에는 김현도 구미지원센터장, 장흔성 경상북도가족센터장, 전우헌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그리고 김지훈 경상북도 여성가족행복과 다문화담당 팀장이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차례로 도착한 관계자들을 위하여 간담회가 먼저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시상품이 다문화 이중언어대회에 전달되는 것이라, 주로 대회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다문화 가족에게 좀 더 든든한 지원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는 자리가 되어, 앞으로의 행보를 대략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함께 모인 자리에서 충분히 대화를 나눈 이후에는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후원물품으로는 갤럭시폴드3 1개 및 갤럭시탭(Tab) 19개가 준비되었는데요.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한 많은 임직원들의 마음이 담긴 것이라 더욱 값진 물품이 되었습니다.

 

자리에 참석한 삼성전자와 경상북도 관계자 모두 다문화가정을 위한 소중한 나눔에 동참하여, 서로 감사를 표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다문화가정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적응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에 현장 분위기는 한결 더 따뜻해졌습니다.

 

 

이처럼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따뜻한 손길은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지금껏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건강한 사회를 함께 만드는 데 먼저 앞장서는 스마트시티가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