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연시를 맞이해 거리에서 들려오는 수많은 겨울 노래들! 괜스레 우리의 마음까지 설레게 하는데요. 특히나 눈이 펑펑 내리는 날에 듣는 노래라면 그 매력이 배가 되어 다가오곤 합니다. Winter Special 두 번째 이야기, 눈 오는 날 듣기 좋은 음악을 추천합니다.

 

 

겨울 설렘송! 내리는 눈에 마음이 들뜬다면 이 노래와 함께~

 

 

♬김진표-로맨틱 겨울

잠들어있던 연애세포도 깨어나게 만들어줄 달콤한 겨울노래~ 가장 먼저 추천할 노래는 연말 특유의 들뜬 분위기가 잘 담겨있는 김진표의 <로맨틱 겨울>인데요. SG워너비의 보컬 김진호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관심을 모았던 곡이기도 합니다. 25인조 오케스트라가 선사하는 풍성한 멜로디와 아기자기한 겨울 풍경을 그려낸 가사로 인해 겨울철 대표 노래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데요. 노래 제목처럼 코 끝 시린 겨울도 로맨틱하게 만들어주는 노래! 올해는 이 노래와 함께 두근거리는 겨울을 맞이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겨울고백

겨울이면 각 연예 기획사에서 발표한 시즌송을 듣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다음으로 추천하는 곡은 성시경, 박효신, 빅스 등이 소속되어 있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겨울고백>입니다.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0년부터 겨울이면 소속 아티스트들과 함께 겨울 시즌송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겨울고백>은 지난 2013년에 발표된 곡으로, 첫 눈이 오는 날 가장 먼저 사랑하는 여자에게 전화를 걸어 눈이 온다는 소식을 전해주고픈 남자의 마음을 로맨틱한 가사에 담은 곡입니다.

 

 

감성 발라드! 눈 내리는 날,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EXO-12월의 기적

찬바람 부는 날이면 우리의 마음을 포근하게 녹여줄 감성 발라드가 더욱 그리워지곤 하죠. 팝 발라드곡인 <12월의 기적>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그룹 EXO가 지난 2013년 발표한 겨울스페셜 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피아노 선율 위에 동화적인 가사를 더해 곡의 감성을 더했는데요. 화려한 퍼포먼스로 유명한 아이돌그룹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곡이기도 합니다. 또한 박효신의 <좋은사람>, 에즈원의 <원하고 원망하죠> 등을 작업한 작사가 윤사라와 브라운아이드소울, 김범수 등과 작업한 작곡가 돈스파이크가 편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습니다.

 

♬김동률-replay

지난 2011년 겨울, 김동률이 크리스마스 앨범 <KimdongYULE>을 발표했는데요. 김동률이 연말연시에 외국의 캐롤이나 팝을 즐겨 듣는 것에 반해 국내 창작곡들의 겨울 앨범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 아쉬워 오랜시간 공들여 만든 겨울 발라드 앨범이라고 합니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인 <replay>는 그가 2000년도 초반에 작곡했던 곡이라 하여 더욱 눈길을 끌었는데요. 김동률 특유의 감성이 담긴 이 곡은 후반부로 갈수록 더해지는 곡의 웅장함과 음악적 압도감이 인상적인 곡입니다. 이별 후 헤어진 연인과의 기억을 되새겨 본다는 가사가 더욱 우리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며 감수성을 자극합니다.

 

 

캐롤송! 화이트크리스마스를 기대하는 당신에게 추천~

 

 

♬성시경-Winter wonderland

올해 크리스마스 일기예보에는 눈 소식이 없어 화이트크리스마스를 기대하긴 다소 어렵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마음 한편으로는 혹시 눈이 내리지 않을까,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오지 않을까 기대하는 분들을 위해 캐롤송을 추천합니다. 첫 번째 캐롤은 바로 캐롤 중에서도 전통 있는 명곡으로 알려진 <Winter wonderland>인데요. 가수 성시경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캐롤을 재해석해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조금은 가벼운 스윙재즈 스타일로 편곡하여 한층 더 유쾌하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느낌을 선물합니다.

 

 

♬머라이어 캐리-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겨울마다 수많은 캐롤이 발표되지만, 그 속에서도 변함없이 인기를 끌며 사랑받는 노래들이 있죠.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 1994년 머라이어캐리가 캐럴 앨범을 발표한 이후 크리스마스 시즌에 상점들이 가장 많이 트는 곡이 바로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에게 친숙하고 잘 알려진 곡이기도 합니다.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도 삽입되어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는데요. 올해 크리스마스에도 머라이어 캐리의 캐롤과 함께 즐거운 연말을 맞이해 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철 스테디송! 눈 오는 날, 변함없이 사랑받는 대표 노래들~

 

 

♬핑클-화이트(White)

지난 1999년 발표된 핑클의 2.5집 <Special> 앨범에 수록된 곡 <화이트(White)>. 이효리, 옥주현, 이진, 성유리가 멤버로 활약한 핑클의 대표곡이기도 한데요. 발표된 지 10년이 훌쩍 지났지만 여전히 겨울이 되면 거리 이곳저곳에서 울려퍼지며 겨울철 대표 스테디송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0년대 대표 여자 아이돌그룹이었던 핑클의 상큼발랄한 목소리가 더해진 이 곡은 전주부터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따뜻한 멜로디와 사랑스러운 가사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최근에는 후배가수 다비치가 이곡을 재조명한 리메이크 앨범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미스터 투-하얀겨울

이맘때쯤이면 라디오에서 자주 들려오는 미스터투의 노래. 바로 <하얀겨울>인데요. 두 명의 남자 보컬로 이루어진 미스터 투는 지난 1993년에 데뷔하여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는 <하얀겨울>은 불멸의 히트곡으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듣는 곡 중 하나인데요. 김범수, 박정현, B1A4 등 수많은 가수들이 이 곡을 리메이크 하기도 했습니다. 하얀 눈처럼 설레는 겨울 대표송, 올 겨울도 어김없이 미스터투의 <하얀겨울>과 함께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