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시 낙동강체육공원이 이용객들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남녀노소 모두가 건강과 휴식을 챙길 수 있는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운동을 즐기는 이용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져 겨울철 비수기가 무색할 정도인데요.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체육공원으로 지산동 일원 2.11㎢ 넓은 둔치에 종합경기장, 축구장, 족구장, 풋살 경기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전거대여소, 어린이놀이시설, 생태 탐방로, 계절 꽃길, 갈대밭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낙동강체육공원 개장 첫해인 2012년에는 이용객 수가 5만5천여 명이었던 것이 3년 사이 10배 가까이 증가해 2015년에는 48만 명을 기록했는데요. 작년 금오산 올레길을 찾은 탐방객 수가 360만 명, 들성생태공원 이용객 수가 60만 명임을 감안한다면 구미 낙동강 체육공원도 이젠 대표적인 시민 여가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셈입니다.

 

구미시는 낙동강체육공원 내 대규모 행사개최 및 이용객 수가 증가하는 만큼 주차장, 가로등,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부족할 것이라 생각하고 예산을 확보하여 점차 개선해나갈 계획인데요. 또한 낙동강체육공원 내 오토캠핑장 및 물놀이장도 조성될 예정이라 시민들의 반응이 더욱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구미시는 낙동강체육공원을 다양한 연령층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 시민들을 위한 편의시설도 지속적으로 확충해나갈 계획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