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정보] 흩날리는 벚꽃 잎을 반기러

by 스마트시티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버스커 버스커의 노래 벚꽃엔딩의 가사 중 일부입니다. 음반이 발매된 지 4년이 흘렀음에도 봄만 되면 음악차트 순위권에 재진입하여 일명 벚꽃좀비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봄만 되면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이 노래의 가사처럼 사랑하는 사람과 흩날리는 벚꽃 잎 사이를 다정히 걸어보는 건 어떠세요?



빨리 피고 지는 벚꽃, 시기 맞춰 구경 가세요!



기상정보 제공업체 웨더아이에 따르면 올해 벚꽃은 평년보다 3일에서 5일 정도 빠르게 개화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벚꽃은 제주도를 시작으로 3월 23일 개화를 시작하여 남부지방은 26일에서 31일 사이, 중부지방은 31일부터 4월 5일, 경기와 강원 일부는 4월 8일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대구 주변지역은 3월 26일 예쁜 벚꽃이 흩날릴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벚꽃축제, 이곳에서 즐기세요!

축제처럼 즐기는 벚꽃놀이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



 

대구 이월드에서 제5회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축제는 이월드 주변의 두류산에서 펼쳐지는데요, 두류산은 서울 여의도보다 3배나 많은 벚꽃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별빛축제답게 특히 볼만한 야간 축제에는 총 830만개의 전구로 꾸며진 거리를 비롯, 버스킹 공연 및 DJ파티, 벚꽃런 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사람들의 이목을 끌 예정입니다. 

 

- 기간 : 3월 19일~4월 10일

- 장소 : 이월드~83타워 일대

- http://www.eworld.kr



세계최대의 벚꽃축제 진해군항제 2016



벚꽃철마다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 바로 진해인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군항도시에서 함께 즐기는 세계 최대 벚꽃축제가 돌아옵니다. 진해군항제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인기인 군악의장페스티벌은 물론 평소 출입이 제한됐던 해군사관학교 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100년 넘은 왕벚나무의 화려함부터 수많은 벚꽃이 주는 새하얀 감동까지, 특별한 진해군항제만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 기간 : 4월 1일~4월 10일

- 장소 : 경상남도 창원시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 http://gunhang.changwon.go.kr



아름다운 섬진강 벚꽃길 화개장터벚꽃축제



 

화개장터벚꽃축제가 펼쳐지는 곳은 섬진강 벚꽃길 중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50~70년산 벚나무 1,200여 그루가 벚꽃터널의 장관을 펼치는 곳이지요. 사랑하는 남녀가 손을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 하여 일명 혼례길이라고도 불리는 화개장터. 장터가 주는 특별한 정겨움과 각종 공연과 부대행사까지, 다양한 봄을 느끼고 싶다고 화개장터벚꽃축제를 추천합니다.

 

- 기간 : 4월 1일~4월 3일

- 장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119지역대 앞

- http://tour.hadong.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