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시는 지난 4. 25.(월) 14:00 시청 4층 열린나래에서 구미시민을 위한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무료법률상담에는 1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하였는데요. 많은 신청자들이 1:1 심층 상담을 받고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중 한 시민은 평소 변호사와의 상담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었는데, 시청에서 복잡한 법률과 소송절차에 대해 편안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구미시 ‘무료법률상담’은 억울하고 답답한 일이 있어도 전문적인 법률 정보를 얻을 길이 없어 각종 법률분쟁으로 힘들어 하는 시민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월 네 번째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에서 법률전문가와의 1:1상담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데요. 상담을 받기를 원하는 사람은 각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방문해 ‘법률상담 기록카드’를 작성한 후 우편이나 Fax를 통해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구미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로 보내시면 됩니다.

 

 

이날 법률상담관으로 상담을 진행한 육심원 변호사는 “다양한 상황에 처한 시민들의 생생한 소리를 들으며 변호사로서의 경험을 더 쌓을 수 있었고 그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구미시는 앞으로 무료법률상담을 더욱 활성화하여 시민들의 권익 향상과 법률복지서비스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해결이 안되는 복잡한 문제가 있다면,
구미시 법률상담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일자 매월 네 번째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내용 법률전문가와의 1:1상담 서비스
신청방법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법률상담 기록카드’ 작성 후 우편, Fax로 구미시청 기획예산담당관실 송부(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선착순 접수)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