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미보건소 구미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5월 26일 오전, 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공개강좌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강좌에는 부모와 교사, 청소년 정신건강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청소년들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04년부터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전국의 정신건강증진센터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는 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공개강좌는 올해 13회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강좌는 청소년 ADHD에 대한 내용으로 성형모 구미차병원 정신건강의학전문의가 진행하였습니다. 성형모 전문의는 ‘응답하라 중2병’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특성과 실태, 정신과적 접근 방법, 가정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올바른 개입방법을 심도 있게 다루었습니다.

 

 

성형모 전문의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진다’라는 막연한 기대와 잘못된 정보로 인해 ADHD에 대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학교 부적응, 폭력적 행동과 더불어 각종 중독 등 심각한 2차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에 대한 조기개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구미보건소 구미시정신건강증진센터(문의 480-4045)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향상을 위해 또래관계향상, 스트레스 극복하기, 청소년 또래생명지킴이 양성 등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아동․청소년 뿐 아니라 부모나 교사, 관련시설 종사자들에게도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