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와구미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은 ‘워킹데이’ 금오산 올레길에서 만나요!

by 스마트시티

 

구미시가 올바르게 걷기 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합니다. 5월 18일 수요일, 금오산 올레길에서 걷기를 좋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워킹데이(Walking Day)가 진행되었는데요. 워킹데이는 시민의 걷기 실천 생활화를 목적으로 걷기에 적합하게 조성된 금오산 올레길에서 ‘무조건 걷지 말고, 올바르게 걷자!’를 테마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웨킹데이 행사는 건강 레크리에이션과 구미시립무용단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돼, 걷기 전문 강사의 ‘바르게 걷기 자세 및 걷기 운동’ 교육을 들은 후 마지막으로 올레길 한바퀴 2.4km를 함께 걷습니다. 올레길을 걸을 때는 지난 4월, 12시간의 걷기 교육을 수료한 ‘걷기 건강리더’가 참여해, 시민들에게 바르게 걷는 방법을 전파합니다.

 

 

이날, 참여자의 안전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청바지(청소년바른건강지킴이)동아리 회원들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였습니다. 또한 이동 건강증진 홍보관 운영으로 걷기 운동뿐 아니라 고혈압, 당뇨 등을 체크할 수 있어 시민 건강증진의 장이 되었습니다. 구미보건소장은 “행사가 공연과 걷기 건강리더의 참여로 한층 풍요로워졌다.”며 “올해는 구미시립예술단의 공연으로 진행되지만 내년부터는 시민의 신청을 받아 재능기부 공연으로 추진될 것이며, 주민이 더 많이 참여하는 건강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