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문화] 직장인의 애환을 담은 꿀잼 웹툰 추천

by 스마트시티

최근 미디어에 자주 등장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웹툰 작가들. 이들은 영화, 드라마, 게임,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 영향력을 발휘하며 핫한 ‘문화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웃음은 물론 감동까지 담아내며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맛깔나게 담아내고 있는 오피스 웹툰 역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으며 지친 직장생활의 작은 활력소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오늘도 직장인을 웃고 울리는 꿀잼 웹툰을 소개합니다. 



직장인들의 교과서 <미생>

말이 필요 없는 웹툰. 오피스 생활을 다룬 웹툰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 <미생>입니다. 2014년 tvn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한 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는데요. 바둑 프로기사의 꿈을 이루지 못한 장그래가 무역회사 ‘원인터내셔널’에 입사하며 벌어지는 신입사원의 성장기를 다루고 있는 이 웹툰은 직장생활에 대한 현실적인 표현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다음 웹툰 <미생 시즌2>. 2015년 11월부터 두 번째 시즌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다.


<미생>은 각 편의 에피소드를 바둑에 비유해 풀어낸 것이 특징으로 ‘회사가 전쟁터라고? 밀어낼 때까지 그만두지 마라! 밖은 지옥이다’ ‘인생은 끊임없는 반복! 반복에 지치지 않는 자가 성취한다!’ 등 수많은 명대사로도 유명합니다. <미생>은 2015년 11월 두 번째 시즌으로 우리를 찾아왔는데요. 하지만 윤태호 작가의 팔꿈치 치료로 현재 기약 없는 휴재기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만간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연재가 재개될 <미생>을 함께 기다려 봅니다.

ⓒ다음 웹툰 <미생 시즌2>. 가장 최근호인 37수 중 한 장면.


미생 바로가기 ▶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miseng



웃음 뒤에 숨겨진 반전 매력 <가우스전자>

2011년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연재 중인 <가우스전자>. 가상의 다국적 기업 ‘가우스전자’ 마케팅팀의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는 이 웹툰은 조직원 한 명, 한 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가 이야기를 이끌어갑니다. 똑 부러지게 일 잘하는 성형미 과장, 조직에 순응하는 이상식 대리, 처세술의 강자 고득점 대리, 부하 직원들에게 눈치 보는 최선수 부장과 이와 반대로 꼰대 같은 기성남 부장 등 어느 직장에나 있을 법한 인물을 통해 회사의 조직 문화를 해학적으로 묘사하는데요. 


ⓒ네이버 웹툰 <가우스전자 시즌3>. 가우스전자는 2011년부터 연재하고 있는 장수 웹툰이다.



<가우스전자>는 반전과 황당함으로 개그만화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 받은바 있는 <트라우마>의 곽백수 작가의 작품입니다. 곽 작가는 한 인터뷰에서 “인생 전체를 직장에 저당 잡힌 듯 살거나, 돈을 받고 남의 일을 해준다는 생각으로 직장을 다니면 결국 조직 구조에 매몰돼 무능해진다”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주 5일 연재되며, 매일 아침 출근길 직장인들의 소소한 즐거움이 되어주고 있는 <가우스전자>. 현재 시즌3이 진행되고 있으니 아직 읽어보지 않으셨다면 강추드립니다.

ⓒ네이버 웹툰 <가우스전자 시즌3>. 120화 혼밥 중 한 장면.


가우스전자 바로가기 ▶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75554



야망을 가진 을들의 생활 액션! <을(乙)의 전쟁>

아이템매니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쓰마의 포토툰 <을의 전쟁>. 포토(사진)와 카툰(만화)을 결합한 장르인 포토툰은 웹툰 형식이지만 그림 대신 사진으로 각 장면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포토툰으로 대한민국의 직장생활을 그려내며 인기를 얻고 있는 작품이 있는데요. 바로 <을의 전쟁>입니다.


ⓒ아이템매니아 포토툰 <을의 전쟁 시즌2>. 사진과 만화를 결합한 독특한 형식 작품이다.


직장생활을 독특한 개그코드로 풀어내고 있는 <을의 전쟁>은 2013년부터 연재되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경험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1천만 명이 넘는 독자층을 형성한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초부터 시즌 2를 연재하고 있는데요. 힘겨운 직장생활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 을이라면, <을의 전쟁>을 보며 유쾌한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한방에 해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템매니아 포토툰 <을의 전쟁 시즌2>. 10화 우는 직장인 중 한 장면.


쓰마의 포토툰 바로가기 ▶ http://toon.itemmani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