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청소년들의 즐거운 꿈의 향연-드림락서 1편 진로직업체험편

by 스마트시티

지난 9월 20일 진주실내체육관에 많은 청소년들이 모였는데요. 바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이 모이는 즐거운 축제의 장, 드림락서가 펼쳐졌기 때문입니다. 눈부신 가을햇살만큼이나 경남지역 중·고등학생들의 꿈도 반짝였던 시간, 스마트시티 블로그가 함께해 보았습니다.


삼성전자의 기획·추진으로 진행되는 드림락서. 청소년들이 각자 자신만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진로체험박람회인데요. 올해로 4회째를 맞아 이번에는 경남권까지 확대하여 진주에서 그 화려한 축제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올해에는 경남권 중·고등학생 2,100명이 드림락서를 찾아주었는데요. 이들을 위해 유망직업 체험 및 신규직업 창조활동, 스타트업 기업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건강한 사회 구축을 위해 ‘청소년 인성회복’이란 주제로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성숙한 자아성장을 유도하기도 했는데요. 준비한 부스마다 학생들의 호기심과 건강한 웃음이 가득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꿈을 가지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마련된 드림캐치 존. 이곳에서는 흥미 탐색, 재능 탐색, 가치 탐색, 신규직업 창조, 진로전략 등으로 나누어 학생들의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학생들은 키워드를 활용하여 새로운 직업을 스스로 만들어 보거나, 보드게임 등을 통해 자신의 흥미를 알아보았는데요. 즐거운 게임도 하고 자신의 흥미도 알아볼 수 있는 짧지만 값진 시간이 빠르게 흘렀습니다.


드림스퀘어 존에서는 창의적 그림으로 작품을 만드는 체험과 바이올린과 스마트폰을 결합한 앱개발 체험 등 스타트업 기업의 소개와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드론 관련 기계항공정보융합공학부, 피부미용과, 음악공연학과 등 유망학과 소개와 체험도 진행되었는데요. 학생들은 유망직종을 직접 체험하거나 소개 받으면서 보다 더 넓은 꿈의 세계를 안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카페N멘토링 존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입학사정관, 삼성임직원, 전문직업인 등의 전문 멘토가 직업 및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상담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멘토를 찾아 진지하게 상담을 진행했는데요. 머지않은 미래에 자신들의 선배가 될 수도 있는 멘토들의 이야기에 열심히 귀를 기울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건강한 인성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번 드림락서에서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발달을 위해 청소년 인성회복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진지한 상담뿐만 아니라 게임과 퀴즈 등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이 펼쳐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꿈만큼이나 푸르게 자라나는 새싹핀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드림락서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만나 볼까요?


다양하게 마련된 체험부스를 통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간 학생들. 이번 드림락서의 주제답게 ‘꿈의 플랫폼’에 들려 잠시 꿈의 방향을 다시 잡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고민으로 바쁘게 부스를 오고간 우리 학생들의 꿈이 모두 이루어지길 스마트시티가 응원합니다!


※ 2016 드림락서 2편에서는 희망의 메시지를 선물받을 수 있었던 토크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이 이어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