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레터/트렌드 뉴스

[여행] 대구경북 드라마 촬영지, 드라마 속으로 함께 떠나보자!

by 스마트시티

TV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동안 가끔 인물보다 배경에 시선이 갈 때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에 과연 저곳이 어디일지 궁금하기도 하고, 한번쯤은 직접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보면 화면에서 보는 것보다 더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대구경북 드라마 촬영지 3곳을 소개해드립니다.

 

 

대구 계명대학교 대명동 캠퍼스
드라마 <사랑비> 촬영지

위치 대구 남구 명덕로 104(대명동 2139-11)

 


ⓒKBS 드라마 <사랑비> 공식홈페이지

 

봄이면 교내 곳곳에 벚꽃이 휘날리고, 가을이면 붉은 단풍이 흩날리며 감탄을 자아내는 계명대학교 대명동 캠퍼스.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이 대구여행 시 이곳을 반드시 둘러보아야 할 관광명소로 꼽히게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계명대학교 대명동 캠퍼스는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드라마는 오늘 소개해드릴 <사랑비>를 비롯해 <모래시계> <에덴의 동쪽> <꽃보다 남자>가, 영화는 <동감> <첫사랑 사수궐기대회> 등이 이곳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KBS 드라마 <사랑비> 공식홈페이지

 

70년대 순수했던 사랑의 정서와 현대의 트렌디한 만남을 동시에 펼쳐내 시대를 초월하는 사랑의 본질을 이야기한 드라마 <사랑비>. 이 드라마는 두 시대의 청춘들이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담히 그려냈습니다. 2012년 방영된 이 드라마의 1인 2역 주인공 인하/서준(장근석)과 윤희/하나(윤아). 이 둘이 첫눈에 반하는 장소가 계명대학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대명동 캠퍼스의 아담스관, 쉐턱관, 월슨관 등이 드라마 화면에 담겼는데요. 특히 쉐턱관은 <사랑비>의 메인장소로 활용되었습니다. 패션대학 전용공간으로 쓰이고 있는 이곳은 건물건립을 위해 공헌한 쉐터씨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이국적인 건물과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져 대학의 낭만을 한층 더 강하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곳입니다.

 

 

대구 동구 아양기찻길
드라마 <오마이비너스> 촬영지

위치 동구 해동로 82(지저동)

 


78년 동안 금호강을 가로지르는 기찻길 역할을 해온 아양철교. 2008년 폐철교가 되자 철거될 예정이었지만 지역민들이 삶의 추억이 깃든 아양철교를 그대로 두자는 의견을 냈고, 지금의 아양기찻길로 재탄생했습니다. 아양기찻길은 총 길이 277m, 폭은 3m로 어르신들은 물론 아이들까지 부담 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다리 중간에 지어진 유리건물은 이곳의 랜드마크로 빼어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이 유리건물은 강 한 가운데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는 물론이거니와 전망대 및 갤러리 전시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KBS 드라마 <오마이비너스> 스틸컷

 

뚱뚱한 여자 변호사와 유명한 헬스트레이너 남자, 극과 극인 두 남녀가 만나 비밀 다이어트에 도전하면서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오마이비너스>. 올해 초까지 방영된 이 드라마에서 아양기찻길이 소개되었는데요. 드라마에서 영호(소지섭)는 상처받은 주은(신민아)을 위해 서울에서 대구까지 단숨에 내려가 그녀를 불러냈고, 이 둘은 아양교에서 재회합니다. 영호는 아양기찻길 한 가운데 서서 자신의 코트를 활짝 열어 주은에게 안기라는 신호를 보내고, 두 연인은 환상적인 야경을 배경으로 꼭 껴안게 되는데요. 아양기찻길이 서로의 마음을 이어준 로맨틱한 장소가 된 것입니다. 이처럼 역사적인 장소를 리모델링해 누구나 거닐 수 있는 오픈공간으로 만들어진 아양깃찻길. 사랑하는 연인과 야경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면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북 고령 대가야역사문화관광지
드라마 ‘프로듀사’ 촬영지

위치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대가야로 1216(지산리 471-1)

 

(좌)대가야역사문화관광지 (우)맞은편에 위치한 다가야왕릉


가야는 기원 전후부터 대가야가 신라에 흡수된 562년까지 존재했던 나라로 우수한 철기 문화와 가야금 등 훌륭한 문화유산을 많이 남겼습니다. 지리적으로 고령군은 가야 문화권에 속했었으며, 더 나아가 대가야의 중심 도읍지로 가야시대의 유물과 유적이 많이 출토되기도 한 곳인데요. 경북 고령의 ‘대가야역사문화관광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토기와 철기, 가야금 문화를 찬란하게 꽃 피웠던 대가야의 역사를 테마로 조성된 곳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고대유물 및 신비한 나라 대가야 체험관, 대가야 탐방 숲길, 4D영상관 등 여러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KBS 드라마 <프로듀사> 스틸컷

 

대가야역사문화관광지는 어느 드라마에서 소개되었을까요? 바로 2015 방영된 <프로듀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방송 예능국 안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이 드라마에서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의 촬영지로 고령이 선택됐고, 주인공들이 이곳에서 예능촬영을 하는 내용이 실리게 된 것인데요. 드라마 4회~5회에 걸쳐 다뤄지는 내용에서 대가야역사문화관광지가 구석구석 담겼으며, 특히 관광지 내 팬션인 ‘왕가마을’이 멋지게 소개되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문화관광지 반대편으로 펼쳐져 있는 대가야왕릉과 다산면 은행나무 숲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고령을 방문하면 함께 구경하시기 좋은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