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8

[정보] 방구석 캠핑! 홈핑으로 즐기는 낭만 집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최근 SNS,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집에서 캠핑을 즐기는 홈핑(Home + Camping)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집안, 베란다, 옥상 등에서 캠핑 용품과 맛있는 요리로 멀리 나가지 않고 특별하게 캠핑 기분을 내보세요. 캠핑 느낌 낭낭하게 홈핑 추천템 숯불구이를 집에서도 숯불그릴 연기를 줄이고 쉽게 불을 붙여주는 가정용 숯불그릴로 집안에서도 불향 가득한 숯불구이를 즐겨봐요! 아늑한 홈핑 시간 에탄올 난로 유리용기에 어항용 자갈을 채우고 스테인리스 양념통을 넣은 뒤 에탄올을 붓고 불을 붙여주면 완성~ 출처_효코퍼레이션 홈페이지 푹신푹신 즐거운 휴식 에어베드 캠핑의 묘미는 편안한 휴식! 공기만 채우면 푹신한 침대로 변신하는 에어베드로 홈캉스를 누려보세요. 우리 ..
[이달의 핫이슈]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OK! 혼자서도 즐거운 언택트 운동 대면 접촉을 줄이고 혼자 하는 활동이 주를 이루는 언택트(Un+Contact)시대. 1인 운동과 용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운동을 즐기는 방식도 변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위한 특별한 장소에 가지 않아도 일상 속에서 체력을 쭉쭉 올려주는 언택트 운동을 소개합니다. 운동하면서 기분전환하자! 자전거 라이딩 -가까운 곳에 이동할 때 자전거를 타거나 실내용 자전거 기구도 OK! -관절에 부담 없이 하체 근력, 심폐지구력을 향상시켜 체력을 올려줘요. -초보자는 하루 20분부터 점차 늘려 50분 정도 타는 것이 적당해요. -안장 높이는 페달을 밀었을 때 무릎이 살짝 구부려질 정도가 안전!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유튜브 집콕운동 문화체육관광부 유튜브 채널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이 운동법을 알려줘요! 손흥민 선수가 알려주..
[푸드] 간편하게 뚝딱! 꿀맛 계란 요리 집에서 식사할 일이 많은 요즘, 1,000번 저어 만드는 수플레 오믈렛 등 집에서 만드는 신박한 요리가 유행입니다. 간단하고 만드는 재미도 있는 계란 요리로 맛있는 한 끼를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폭신폭신 수플레 오믈렛 재료 계란 2개, 소금, 버터 1/2큰술, 시럽 또는 꿀 1. 계란 노른자에 소금 두 꼬집을 넣고 저어 풀어줍니다. 2. 흰자는 거품 형태로 흘러내리지 않을 때까지 저어주고 노른자와 섞어주세요. 3. 팬에 버터를 두르고 계란을 부은 후 바닥면이 익으면 반 접어 노릇하게 완성! Tip 케첩과 함께 먹거나 꿀, 시럽을 뿌려 달달하게 먹어도 어울린답니다. 자꾸 생각나는 간장계란밥 재료 계란 2개, 대파,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버터 1/2큰술, 깨 1. 기름 두른 팬에 채 썬 대파를 볶..
[정보] 하루 한 번 나를 위한 명상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는 사회적 재난 속에 마음이 불안하고 무기력한가요? 이럴 때일수록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나에게만 집중하는 시간, 명상으로 마음을 정화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명상 초보자를 위한 명상 TIP -눈을 감는 것이 어렵다면 촛불을 켜놓고 바라보기 -배가 고프면 집중력이 저하되니 명상 전 가벼운 식사 -초보자는 2분부터 시작해 점차 시간을 늘려가자. -방해는 안녕~ 핸드폰은 비행기모드로! 초보자도 간단하게 따라하는 명상법 비우기 명상 부정적인 생각을 떠올린 후 쓰레기통이 있다고 상상하고 숨을 내쉬며 잡생각을 떨쳐 버리기 채우기 명상 태양의 에너지가 들어온다고 생각하며 숨을 들이마시고 탁한 기운을 빼낸다고 생각하며 숨을 내쉬자 스마트 앱과 함께하는 명상 시..
코로나 극복, 우리 지역 농특산물로 건강하게!-경상북도 농특산물 특별 판매전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활동량이 부족한 요즘, 환절기까지 다가오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상입니다. 이럴 때 지역의 농가에서 재배해 싱싱한 농특산물로 몸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침체된 농가도 돕고, 식탁에 산뜻한 봄을 불러와보세요. 경상북도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온라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됩니다.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와 구미시 농특산물 쇼핑몰 ‘구미팜’에서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특별 판매전을 열고 있는데요. 제철 과일부터 면역력을 높여줄 싱싱한 채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까지 농가의 자부심이 묻어나는 질 좋은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꿀사과로 유명한 청송 사과,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문경 오미자, 항암 작용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구미 표고버섯 등 다양한 농특산물이 한자..
[문화] 마음에 여유 한 조각, 듣는 책 오디오북 슬기로운 집콕생활이 필요한 요즘, 책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들으면서 다른 일을 하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해 독서 생활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나긋나긋 목소리로 다양한 이야기를 들으면 마음도 안정된답니다. 나에게 딱 맞는 오디오북 플랫폼을 알아볼까요? 내가 아는 그 목소리 오디오클립 전문 성우, 셀럽 낭독 오디오북, 오디오 드라마까지 유명인들의 목소리로 귀 호강하세요! 이용료 대여 권당 1,500원~3,000원 등 RESOUND 단편 배우가 낭독하는 한국 소설을 한 편의 연극처럼 즐기세요. 오리지널 콘텐츠 배우 공유가 읽어주는 여행 에세이, 권혁수의 극한 퀴즈 등 연재물 가득~ 독서왕이 되고 싶다면 밀리의 서재 매월 1천 권 장르별 도서 업데이트,..
[건강생활백서] 홈트 스마트하게 시작해볼까? 활동량이 적은 요즘,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시작하고 싶은데 엄두가 안난다면? 홈트를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 앱, 유튜브 채널 등과 함께 도전해보세요. 운동의 기초부터 맞춤 동작까지 혼자서도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어요. 홈트가 재미있어지는 어플 운동이야 게임이야? 라이크핏 나만의 트레이너 AI가 카메라로 동작의 정확도를 측정! 바른 동작일 땐 Great 콤보와 함께 점수가 쭉쭉 올라가니 운동이 즐거워져요. 찌뿌둥한 몸 시원하게 데일리요가 요가 트레이너들의 동작을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전신 단련, 초보자, 숙면 등 70여 개 과정 영상으로 지루할 틈 없답니다! 나만의 트레이너 유튜브 채널 유쾌한 운동을 원한다면? POPSUGAR Fitness 한 가지 운동에 지루함을 느낀다면 구독자 3..
[코로나19 특집기획⑬] 코로나 블루 타파 집에서 힐링하자 최근 건강 염려, 외출 자제 등으로 '코로나 블루'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우울과 무기력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나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알아주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집에서 안정감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는 힐링법을 소개합니다. 방구석 아티스트로 변신 오일파스텔 컬러링 밑그림에 색을 입히는 오일파스텔 컬러링은 뭉툭한 면으로 시원하게 칠하기 좋아요. 색을 덧입히는 재미에 풍덩! 《크레파스 봉봉》 봉봉오리 지음(휴머니스트/2019) 일상 속의 풍경과 사물들을 다양한 기법 튜토리얼을 따라 색칠하는 즐거움 《꽃을 그리는 오일파스텔 컬러링북》 구현선 지음(클/2019) 초심자도 쉽게 따라 색칠하는 꽃그림! 완성 후 오려내 엽서나 그림으로 활용 가능 나를 알아가는 시간 Q&A 다이어리 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