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이야기/행복나눔 스토리

2017 SAMSUNG Dream High와 함께 차세대 리더를 꿈꾸다!

by 스마트시티

지역출신 대학생들이 건전한 직업관과 비전, 그리고 리더십을 지닌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트시티 대학생 리더십캠프 SAMSUNG Dream High! 매해 초 진행되고 있는 삼성 드림하이는 다양한 강의와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여 대학생들이 장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꿈의 디딤돌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참가자를 모집한 ‘2017 SAMSUNG Dream High’는 구미 지역 연고 대학생 50여 명을 선발했습니다. 선발된 이들은 신나게 놀 수 있는 겨울방학을 반납하고, 지난 1월 18일부터 26일까지 매일 스마트시티에서 자신의 꿈을 완성해나가고 있습니다.

 

총 7일, 5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 중인 2017 삼성 드림하이. 1일~3일차에는 삼성과 스마트시티를 소개하고, 기업경영과 CSV(공유가치경영)를 이해할 수 있는 ‘Value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4일~5일차에는 비즈니스 매너 및 글쓰기 역량 제고,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및 소통법을 배울 수 있는 ‘Competency 교육’ 과정이, 6일~7일차에는 비전 수립 및 셀프 리더십 강화, 도전 정신과 PRO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Vision 교육’ 과정이 진행됩니다.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스마트시티를 알기 위한 스마트 갤러리 투어를 함께한 이들. 캠프 3일차에는 기업의 나눔경영을 이해하기 위해 스마트시티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대학생들은 대구보훈요양원을 방문해 이곳에 계신 할머니 할아버지들께 손발 마사지, 말벗 활동, 환경미화활동을 수행했는데요. 드림하이를 통해 자신을 한 뼘 더 성장시키는 동시에, 타인과 눈을 맞추고 보조를 함께할 수 있는 성숙한 사람으로 발전할 수 있는 멋진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어느새 올해의 마지막 수업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참가자들. 오는 26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는 이들이 삼성 드림하이를 통해 자신에 대해,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계획하며 자신을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드림하이는 지역 출신 학생들과 함께하며 이들의 멋진 미래를 응원하는 유익한 대학생 리더십 캠프로 함께하겠습니다.

댓글